메뉴
  • 검색

종합민원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참여소통

함께하는 강동입니다.

행정정보

투명하고 깨끗한 강동!

강동소개

강동을 소개합니다.

분야별정보

분야별 안내

이용안내

이용안내

아동친화도시소식 상세보기
게시글 주소 : http://www.gangdong.go.kr/web/newportal/bbs/b_084/138485 복사
부서 분류 아동청소년과 작성자 박**
작성일 2023-05-11 조회수 140
제목 제9기 강동구 청소년참여위원회 발대식 개최

강동구(구청장 이수희)는 지난 14일 천호청소년문화의집에서 강동구 청소년참여위원회 9기 발대식을 개최하여 30명의 청소년들에게 위촉장을 전달하고 8기 우수위원에게 표창을 수여하였다.

 

청소년참여위원회란 정부 및 지방자치단체의 청소년 정책 및 의사결정 과정에서 청소년을 대변하여 의견을 제시하고 지역 청소년의 권익을 위해 활동하는 청소년 참여기구로, 9세부터 24세 청소년들이 참여가능하다.

 

2014년 처음 구성된 강동구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청소년 정책 발굴을 위한 정책개발 워크숍, 정책제안대회 참여 활동 등을 해왔으며 그밖에도 청소년 캠페인 및 자치기구 활동 등을 통해 청소년 권익 증진에 앞장서왔다. 지난해에는 서울특별시 정책제안대회에서 청소년 참여활동 기회 확대를 위한 홍보 플랫폼 개설을 제안하여 3년 연속 각각 대상, 최우수상, 장려상을 수상하는 성과를 이뤄내기도 하였다.

 

이날 신규 임명된 30명의 9기 위원들은 내년 3월까지 강동구 청소년 정책제안 청소년 권리·인권 모니터링 정기회의 및 분과회의 참여 청소년 참여기구 및 관계기관 교류활동 청소년 토론회·정책제안대회 참여 등의 활동을 수행할 예정이다.

 

행사에 참여한 한 청소년참여위원은 실제 청소년들이 생활에서 느끼고 변화를 바라는 부분들을 고민하여 지역사회에 선한 영향을 줄 수 있는 정책들을 제안하고 싶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첨부된 파일 없음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담당부서 : 아동청소년과 아동친화팀

문의 : 02-3425-5770

수정일 : 2023-11-2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