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판디자인개발원칙
체계적/지속적인 불법광고물 정비
- 옥외광고물 통합관리시스템 개발 및 운영 등 종합관리체계 구축
수준 높은 가로경관 조성을 위한 특수 시책 추진
- 기업선도 간판 개선, 주민자율 협정제 체결
주민 의식 전환을 위한 홍보활동 강화
- 옥외광고물 전용 홈페이지 신설 및 홍보책자 발송등
-
최소화
-
조화
-
가독성
-
질서
주민 의식 전환을 위한 홍보활동 강화
간판은 작게
- 크기보다는 질로 승부한다
주변환경(건물)과 어울리게
- 조화롭게 코디네이션한다
수량을 작게
- 1업소 1간판을 기본으로 하되, 업소수가 많은 경우엔 연립형 간판을 활용한다.
액센트 활용은 부분적으로
- 효과적으로 사용한다
글씨는 여백을 충분히
- 글씨가 작더라도 여백을 활용하면 가독성이 높다
보조표기내용은 작게
- 상하와 보조표기내용을 구분하여 사용한다.
건축물을 배경으로
- 활용하여 간결한 입체형 문자를 적용한다.
업소의 특징 요소 개발
- 타업소와의 차별화를 위해 업소만의 서체, 조형이미지, 색채를 활용한다.
자극적인 디자인은 No!
- 지나치게 화려함은 오히려 거부감을 준다.
간판관리는 지속적으로
- 꾸준히 청소하고 관리하여 청결함을 유지한다
담당부서도시경관과 광고물개선팀
문의02-3425-6140
최종수정일 2024-08-23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