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페이지로 가기

정부24(서류신청·발급)

정부24(서류신청·발급)

정부24는? 정부24 바로가기

  • 대한민국의 모든 수혜서비스, 민원업무, 정책‧정보 등 24시간 365일 온라인에서 한 번의 방문으로 안내받고 열람‧신청‧발급 할 수 있는 통합된 정부서비스입니다.

정부24를 통하여 신청 및 발급가능한 민원서류 종류?

  • 주민등록등(초)본, 전입신고 등 총 3,076종의 민원을 온라인으로 신청
    • 민원사무 총 5천여종 중 60%를 온라인으로 신청 가능
  • 주민등록등(초)본 등 1,433종의 민원은 민원인이 프린터 등을 이용, 직접 출력하여 발급(주민등록등(초)본, 건축물대장등 35종은 신청 즉시 발급 가능)
    • *주민등록등(초)본, 건축물대장, 지적(임야)도 등은 온라인 발급시 수수료 면제
  • 이사, 사망, 교육 등 주요 생활 민원(20개분야 411종)에 대해 다수 기관 방문 없이 한번에 일괄 처리
    • 예) 이사 민원의 경우 : 정부24에서 전입 신고와 함께 관련 민원을 일괄 신청
  • 기타 주요 기능
    • 스마트폰을 통해 민원 안내,열람(주민등록증 진위확인 등 10종)
    • 장애인 편의를 위한 전용 소프트웨어(위젯), 다문화가정을 위한 5개 국어 서비스(영어, 일어, 중국어, 태국어, 베트남어)제공

정부24에서 가능한 부동산 관련 발급민원 6종

  • 토지(임야)대장(공유지연명부·대지권등록부), 건축물대장, 지적(임야)도 등본, 토지이용계획확인서, 개별공시지가확인서, 경계점좌표등록부

정부24 이용 방법

정부24 이용 방법
이용시간 접근방법 준비사항 민원 처리 종류
24시간 인터넷 접속 (정부24)
www.gov.kr
PC, 프린터기, 공인인증서 온라인신청(3,076종)
온라인발급(1,433종)

담당부서민원행정과 민원행정팀

문의02-3425-5340

최종수정일 2023-11-15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