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페이지로 가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내용 - 주관부서, 등록일자, 제목, 본문, 첨부파일
주관부서 교육지원과 등록일자 2009-02-09
제목 강동구, 건국대와 평생교육 MOU 체결
강동구(구청장 이해식)는 지난 9일 오후4시 구청장실에서 건국대학교 평생교육원과 평생교육 관련 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올해부터 새롭게 신설되는 강동자치대학(가칭)에 대한 원활한 운영을 위해 건국대학교의 평생교육 시스템을 효과적으로 활용하기 위한 것. 구 관계자는 “현재 지역 내에 국제영어대학원대학교 외 대학이 없어 대학과 연계한 평생교육 사업 추진에 어려움이 있다”며“이를 극복하기 위해 인근 대학인 건국대학교와 협력을 도모하게 된 것”이라며 협약 배경을 설명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해식 구청장과 건국대학교 소재무 평생교육원장 등이 참석했다. 구는 협약을 통해 ▲강동구청은 평생학습을 위한 시설확충 및 시민사회단체와 주민참여 활성화에 노력하고 평생학습도시 정착기반에 중추적 역할을 하고 건국대학교 측은 주민교육 프로그램 개발과 우수한 교수지원 및 시설이용 등을 적극 지원할 것 ▲강동구 평생학습도시 사업 진흥을 위해 적극 지원하며 상호발전 할 수 있도록 협조할 것 등을 약속했다.

구는 또 강동자치대학(가칭) 첫 강의주제로 경제교육을 선택했다. 미국발 금융위기로 파생된 세계적인 경기 침체로 ‘경제’가 새로운 화두로 떠오른 데다 세계적 경제문제에 적극적으로 대비한다는 취지다. 특히 3월18일 수요일(오전10시) 개강하는 이번 강좌에는 당초 수강 정원보다 두 배에 가까운 인원이 몰려 일찌감치 마감됐다. 평생교육에 대한 주민들의 관심을 엿볼 수 있는 대목이다.

앞으로 매주 수요일 16강으로 진행되는 가정경제교육에서는 2009년 세계경제와 한국경제 전망, 부동산 재개발·재건축 절차와 법률사례, 재무설계 등을 다룰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강동구는 수명연장, 조기 퇴직 등으로 평생교육에 대한 수요와 요청이 높아지는 시대적 흐름에 부응해 맞춤형 평생교육을 통해 구 경쟁력을 높이고 또 이번 강동자치대학 운영을 통해 강동구 명예석학을 발굴하는 등 평생학습도시 정착을 위해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첨부파일
제1유형:출처표시 강동구청 에서 창작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홍보과 언론팀

문의02-3425-5420

최종수정일 2023-11-17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