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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서식(민원편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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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부서 건축안전센터 작성자 서**
작성일 2024-12-24 조회수 1367
제목 건축물 해체 허가(신고), 해체 착공 신고 및 해체 공사 완료 신고 양식 및 구비서류
접수부서 건축안전센터
민원내용 건축물 해체허가(신고), 해체 착공 신고 및 해체 공사 완료신고 구비서류 목록
관련법규 「건축물관리법」제30조, 제30조의2, 제33조 등
구비서류 본문 및 붙임파일 참조

건축물 해체 허가 신고, 착공신고, 완료신고 관련 양식 및 구비서류 목록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붙임파일을 참고하시어 신청 해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해당 민원은 온라인 (e-생애이력관리시스템)에서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문의 ☎ 02-3425-6480


 

건축물 해체 허가(신고) :

   1) 대리인 위임장 (관리자가 신청하지 않는 경우)

   2) 건축물 해체 계획서

   3) 기관 석면 조사 결과 보고서

   4) 도시가스 안전조치 협의서 등

 

건축물 해체 착공 신고 :

   1) 대리인 위임장 (관리자가 신청하지 않는 경우)

   2) 건축물 해체 공사 착공신고서

   3) 건축물 해체 공사 자체 안전점검표

   4) 건축물 해체 공사 감리 계약서 및 해체 공사 계약서 등

 

건축물 해체공사 완료 신고 :

   1) 대리인 위임장 (관리자가 신청하지 않는 경우)

   2) 건축물 해체 공사 완료 신고서

   3) 건축물 해체 공사 감리 완료 보고서 및 감리 일지 (해체공사 및 감리수행결과, 공사 현장 전후 사진 등)

   4) 건축물 해체 공사 cctv 녹화 기록 파일 전부 (USB 등 이동식 저장공간 등 활용하여 실물 제출)

   5) 건설 폐기물 처리확인서, 정화조 청소 영수증 등 첨부 등

 

 

붙임 1. 건축물 해체 허가 신청서

       2. 건축물 해체공사 착공신고서

       3. 건축물 해체공사 완료신고서

       4. 해체 계획서 작성 및 검토 확인서

       5. 서울시 해체공사 착공신고 자체 안전 점검표


첨부파일

담당부서민원행정과 민원행정팀

문의02-3425-5340

최종수정일 2024-08-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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