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페이지로 가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내용 - 주관부서, 등록일자, 제목, 본문, 첨부파일
주관부서 문화체육과 등록일자 2010-03-25
제목 봄따라~ 산따라~ 룰루랄라 ♬♪ 온 가족 함께 걸어요
강동구(구청장 이해식)가 봄내음을 맡으며, 숲길을 걷는 ‘새봄맞이 강동그린웨이 걷기대회’를 3월 27일 개최한다.

이날 걷기대회 참가자들은 일자산 잔디광장에서 출발해 허브천문공원을 거쳐 다시 잔디광장으로 돌아오는 강동그린웨이 3.5km의 숲길을 걸으며 상쾌한 봄기운을 맛볼 수 있다.
걷기대회는 사물놀이와 난타공연으로 흥을 돋우고, 식후행사로 한국무용 ‘봄나들이’가 마련돼 참가자들이 공연도 즐기고 건강도 챙기는 건강축제가 될 전망이다.

특히 걷기대회가 열리는 일자산에는 해맞이광장, 허브천문공원, 피크닉장, 가족캠핑장 등이 조성돼 있어 걷기대회 후 주말 가족과 함께 나들이하기에도 적당하다.

강동그린웨이는 지난해 3월 국제시민스포츠연맹(IVV)으로부터 ‘아름답고 걷기 좋은 길’ 국제 인증을 받았으며, 이에 앞서 2008년 8월에는 한국생활안전연합이 실시한 조사에서 강동구가 ‘서울시민들이 생각하는 가장 걷기 좋은 자치구’ 부문에서 1위에 선정되기도 했다. 일자산 강동그린웨이는 매년 25만여 명이 찾는 서울의 대표적인 명소로 자리매김했으며, 강동구에서는 매월 넷째 토요일을 ‘강동그린웨이 걷는 날’로 정해 일자산에서 걷기대회를 열고 있다.

한편 강동구에는 오는 4월부터 11월까지 학생들이 쉬는 둘째, 넷째 놀토와 일요일을 활용해 숲 해설가와 함께 하는 ‘숲이야기가 있는 그린웨이 걷기 프로그램’과 일자산·고덕산 숲속여행, 둔촌습지 생태모니터링 등 다양한 숲 체험 교실을 운영할 계획이어서, 한달을 마무리하는 토요일엔 온 가족이 걷기대회도 참가하고 숲 체험 교실도 참여해 가족애를 쌓는 것도 좋을 듯하다.
첨부파일
제1유형:출처표시 강동구청 에서 창작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홍보과 언론팀

문의02-3425-5420

최종수정일 2023-11-17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