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페이지로 가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내용 - 주관부서, 등록일자, 제목, 본문, 첨부파일
주관부서 전자정보과 등록일자 2010-01-06
제목 컴맹탈출? “구민정보화교실과 함께해요”

2010년 경인년 새해가 밝았다. 새해 계획이 ‘컴맹 탈출’이라면 강동구(구청장 이해식)에서 마련한 구민정보화교실을 이용해보자. 2개월 과정에 수강료 2만원이라는 저렴한 비용에 사설학원 못지않은 알찬 내용으로 구성돼 있다.

교육과정도 컴퓨터 기초, 문서작성, 엑셀 및 파워포인트, PC 최적화, 인터넷활용, 사진편집, 스위시(움직이는 이미지)등 8개 과정으로 세분화돼 골라듣는 재미도 있다. 특히 직장인을 위한 야간반, 65세 이상 어르신을 위한 컴왕기초반, 결혼이민자 여성을 위한 컴퓨터기초반 등 다양한 계층이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현재 강일동, 암사1동, 천호2동, 성내1동, 길동 총 5곳에서 정보화교실이 열린다. 천호2동 교육장도 리모델링을 마치고 3월경 문을 열 예정이다.

1기 교육은 오는 11일 9시부터 20일까지 10일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전화로도 신청 가능한 컴퓨터기초반과 인터넷활용반을 제외하면 강동구 홈페이지(www.gangdong.go.kr>함께 즐겨요>주민정보화교실)로 접속해 인터넷 접수만 가능하다. 강동구 주민은 물론 강동구에 사업장을 둔 주민들도 신청할 수 있다. 만 65세 이상, 기초생활수급자, 장애인의 경우 수강료는 무료다.

교육기간은 2월부터 3월까지 2개월간 운영되며, 자세한 교육과정 및 일정은 강동구 홈페이지를 방문하거나 강동구 전자정보과(☎480-1816, 1457)에 문의하면 된다. 수강 신청 후 결과발표는 1월 25일(월) 홈페이지를 통해 게시하고 신청자들에게도 휴대폰 문자메시지를 통해 개별 통보해준다. 구 관계자는 “지난해에도 주민들에게 호응을 얻은 만큼 조기 마감이 예상되니 서두르기 바란다”며 “올해에도 양질의 교육과 저렴한 수강료로 강동구민의 지역정보격차 해소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 사진 별첨 : 구민정보화교육장에서 수업 중인 어르신 모습

첨부파일 구민정보화교육.JPG 바로보기
제1유형:출처표시 강동구청 에서 창작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홍보과 언론팀

문의02-3425-5420

최종수정일 2023-11-17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