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페이지로 가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내용 - 주관부서, 등록일자, 제목, 본문, 첨부파일
주관부서 주민생활지원과 등록일자 2013-03-14
제목 200회 맞은‘강동한마음봉사의 날’
18년간 어르신 27만명에게 따뜻한 정(情) 선물
강동구(구청장 이해식)가 자원봉사단체와 의료기관 등과 함께 어르신들을 위해 매월 셋째 화요일에 개최하는 ‘강동한마음봉사의 날’이 오는 3월 19일로 200회를 맞는다.
지난 1995년 11월 15일부터 현재까지 18년 동안 개최하고 있는 이 행사는 강동구약사회, 인애가강동한방병원, 강동구자원봉사단, 단비봉사단 등 강동구자원봉사연합회 소속 16개 단체와 의료기관을 비롯해 강동구보건소, 강동소방서, 서울아산병원, 서울의료원의 참여로 의료봉사와 이미용, 공연, 점심식사 대접 등 어르신들을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이 실시된다.
‘강동한마음봉사의 날’은 강동구를 대표하는 봉사활동으로 18년 동안 이 행사를 통해 지원받은 어르신은 27만 명에 이른다. 그동안 3만여 명의 자원봉사자가 참여했고, 이들 중 절반 이상이 10년 이상 활동하고 있는 자원봉사 베테랑이다.
18년째 어르신의 머리를 손질해 온 이미용 자원봉사자 구향희 단장(단비봉사단)은 “처음에는 어르신을 돕는 활동이라고 생각했는데 참여하면 할수록 어르신들로부터 행복을 얻어가고 있다”며 그동안의 활동소감을 밝혔다.
박근희 강동구자원봉사연합회장은 “자원봉사자들의 자발적인 참여 덕분에 200회를 맞을 수 있었다”면서 “자부심과 함께 뜻 깊은 활동을 계속 이어가야겠다는 책임감도 크다”고 말했다.
이번 ‘강동한마음봉사의 날’에는 ▲한방진료 ▲영양수액제 투약 ▲약처방 ▲치과진료 ▲강동구보건소의 건강체크, 치매?정신건강 상담 ▲이미용 ▲민요?가요 공연 등이 실시되며, 200회를 맞이하는 기념으로 강동구중식업연합회에서 자장면을 조리?후원한다. 또한, 지식품앗이 네일아트봉사단이 겨울철 추위에 거칠어진 어르신들의 손 관리와 네일아트 봉사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강동한마음봉사의 날’은 생활형편이 어려운 강동구 거주 어르신을 대상으로 이뤄지며, 영양수액제는 동 주민센터에서 추천한 어르신 100명에게 투약된다. 이용시간은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로 강동구중식업연합회가 후원하는 자장면 대접은 오후 1시까지 진행된다.
강동구자원봉사센터 관계자는 “강동한마음봉사의 날은 자원봉사자들이 어르신들의 건강을 챙겨주고 고독감과 소외감도 덜어주는 뜻 깊은 활동”이라며 “1995년부터 지금까지 매월 개최해오면서 자원봉사에 대한 관심을 증진하고 봉사활동 참여를 확산시키는데 크게 기여하고 있다”고 전했다.
첨부파일
제1유형:출처표시 강동구청 에서 창작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홍보과 언론팀

문의02-3425-5420

최종수정일 2023-11-17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