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페이지로 가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내용 - 주관부서, 등록일자, 제목, 본문, 첨부파일
주관부서 자치행정과 등록일자 2012-04-26
제목 힘찬 출발을 다짐하는 1,700명의 호각(號角)
강동구(구청장 이해식)는 하교 시 위험에 노출되어 있는 어린이들의 안전한 귀갓길 조성을 위해 지역 내 26개 모든 초등학교에 ‘강동구 어린이안전지킴이단’을 구성하고 27일(금) 10:00 강동구민회관 3층 대강당에서 발대식을 가진다.

지난 2010년 11월, 전국 최초로 「강동구 어린이안전지킴이단 운영 및 지원조례」를 제정하여 강동구 어린이안전지킴이단 활동에 제도적 기반을 마련하였다. 올해에는 26개 모든 초등학교에 각 50명 내외 총1,700명으로 안전지킴이단을 구성하고 학교별 특성에 맞게 활동조를 편성하여 하교 시간대 학교별 안전지킴이 활동을 펼친다.

강동구 어린이안전지킴이단은 하굣길 어린이 보행지도는 물론 방과 후 학교 주변 위험지역을 순찰함으로써 어린이들이 안심하고 학교에 다닐 수 있는 안전한 지역 환경을 조성하는데 힘쓸 예정이다. ▲ 등·하굣길 교통 안전지도 ▲학교주변 배회하는 어린이 선도 ▲학교 통학로, 놀이터, 공원과 같은 취약지역 순찰 등의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윤정원 강동구 어린이안전지킴이협의회장은 “요즘 어린이들 대상으로 각종 범죄와 안전사고가 많아지면서 사건에 대해 깊은 우려를 느끼게 되었다”며 “우리 어린이 안전은 안전지킴이가 보호한다”는 사명감을 가지고 강동구 어린이 안전지킴이단 운영 및 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특히 이날 발대식 행사에는 안전강사를 초빙하여 단원들을 대상으로 안전교육을 실시한다. 참석자 전원이 참여하는 “강동구어린이안전지킴이단”을 시제로 12행시 발표하기, 힘찬 출발을 다짐하는 3초간 호각불기, 어린이안전지킴이 활동사진 전시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어린이 안전지킴이단 운영이 활성화되어 어린이 안전 보호망이 체계적으로 구축돼 안전한 학교환경 조성과 지역사회의 안녕에 도움이 되도록 공무원과 지역 주민이 합심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첨부파일
제1유형:출처표시 강동구청 에서 창작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홍보과 언론팀

문의02-3425-5420

최종수정일 2023-11-17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