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페이지로 가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내용 - 주관부서, 등록일자, 제목, 본문, 첨부파일
주관부서 지역경제과 등록일자 2010-10-12
제목 강동구 암사동 양지골목시장
‘ 의성 마늘소 ’명품 특화거리 개장
강동구(구청장 이해식)는 서울시 최초로 지난달 15일부터 시범운영에 들어간 암사동 양지골목시장 ‘한우특화거리’ 조성 및 ‘의성 마늘소 먹거리 타운’ 개장식을 13일 갖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

‘한우특화거리’ 는 강동구의 민선 5기 공약사업인「명품특화 전통시장」조성사업에 따라 전통시장인 암사동 양지골목시장(암사3동 450-5번지 일대)에 의성 마늘소 직영 정육센터와 지정식당을 갖춘 한우 먹거리 타운을 조성한 것이다.
강동구는 지난 9월 15일 경상북도 의성군과 ‘의성 마늘소 및 농산물 공급협약’을 체결하여 ‘의성 마늘소’ 직영 정육센터와 지정식당 5곳을 시범운영하여 왔으며 마늘소 특화거리에 관한 문의가 쇄도하는 등 시민들의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의성 마늘소 직영 정육센터」에서는 의성군에서 품질을 보증하는 1등급 이상의 고품질 의성마늘소를 부위별로 중간 마진 없이 값싸게 소비자에게 공급하며, 우족, 꼬리 등 부산물도 함께 판매한다.
또한 「지정 식당 5곳」에서는 1인당 상차림 비용(기본상차림, 숯불, 반찬 등 제공) 3,000원만 내면 의성 마늘소를 즉석에서 구워먹을 수 있다.
13일 오후 4시 30분에 열리는 암사동 양지골목시장 ‘의성마늘소 명품특화거리 개장식’은 양지골목시장내 직영 정육센터 앞에서 의성군 관계자 등 200여명을 초청하여 개최할 예정이며 의성군 풍물패 공연, 마늘소 무료 시식회 및 의성 특산물(의성쌀,의성마늘) 증정 행사도 마련되어 있다.

구에서는 운영상황에 따라 양지골목시장의 의성 마늘소 판매시스템을 확대하고 전통시장의 활성화를 위해 시장 여건에 맞는 제2, 제3의 명품 특화거리를 조성 할 계획에 있다.

또한 이번 한우 특화거리 조성은 전통시장 활성화는 물론 의성군의 명품 브랜드인 의성 마늘소의 안정적 공급 및 서울 지역 판로 개척에 기여함으로써 강동구와 의성군이 상생 발전할 수 있는 효과적인 전략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첨부파일
제1유형:출처표시 강동구청 에서 창작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홍보과 언론팀

문의02-3425-5420

최종수정일 2023-11-17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