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페이지로 가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내용 - 주관부서, 등록일자, 제목, 본문, 첨부파일
주관부서 문화예술과 등록일자 2024-01-15
제목 강동구, 서울 암사동 유적에서 선사시대 생존 체험 프로그램 운영

강동구(이수희 구청장)가 겨울방학을 맞아 오는 2월 2일까지 서울 암사동 유적(강동구 올림픽로 875)에서 선사시대 생존 체험 프로그램인 ‘원시인 간·토·불 체험’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간·토·불’은 프로그램 활동 내용인 ‘▲간석기를 만들어, ▲토기에 무늬를 새기고, ▲불 피우기에 도전하자!’의 약자이다. 이 프로그램은 오는 2월 2일까지 매주 수·목·금요일 오후 1시 30분부터 3시까지 90분간 서울 암사동 유적 선사체험교실에서 진행된다.

프로그램에 참여하면 원시인 복장을 입고 간석기(긁개)를 만들고 토기에 무늬를 새기는 등 이색적인 체험을 해 볼 수 있다. 특히, 마지막 체험인 ‘불 피우기’에 성공하는 참여자에게는 빗살무늬토기 목걸이가 상품으로 수여되므로 기회를 놓치지 말자.

프로그램에는 주소지와 상관없이 초등학생이면 사전 신청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신청은 체험일 3일 전까지 서울암사동유적 누리집(홈페이지)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거나 강동구청 문화예술과로 전화해 신청할 수 있다. (참가비 인당 12,000 원)

한편, 프로그램이 진행되는 서울 암사동 유적은 우리나라에서 밝혀진 신석기시대의 최대 집단 취락지이다. 이번 프로그램 이외에도 암사동선사유적박물관을 관람할 수 있으며, ‘문화유산 해설’을 사전에 신청하면 해설사와 함께 박물관을 돌아 볼 수 있다.
첨부파일 (게시용)(문화예술과) 강동구 겨울방학 맞아 서울 암사동 유적에서 선사시대 체험 프로그램 운영(1.15).hwp 바로보기
제1유형:출처표시 강동구청 에서 창작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홍보과 언론팀

문의02-3425-5420

최종수정일 2023-11-17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