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페이지로 가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내용 - 주관부서, 등록일자, 제목, 본문, 첨부파일
주관부서 재건축과 등록일자 2010-06-17
제목 강동구, 재건축 관계자 대상 공공관리제 교육 마련
최근 재건축 시장을 뜨겁게 달군 무상 지분율 논란. 특히 7월 16일부터 공공관리제가 본격 시행될 예정이어서 일부 재건축 조합원들 사이에서 높여 달라고 요구하는 무상 지분율이 결국 재건축 조합원들에게 득이 될 것인가, 해가 될 것인가에 대한 궁금증도 높아지는 시점이다. 강동구(구청장 이해식)가 이들 관계자들과 해법을 모색해 보는 시간을 마련했다.

구는 오는 6월 21일(월) 오후 2시 강동구청 대강당에서 조합장 및 임원, 정비업체 등 재건축 관계자 130여 명을 대상으로 공공관리제, 무상지분율 관련 교육을 갖는다.

시민단체인‘주거환경연합’김진수 사무총장이 공공관리제도란 무엇인지, 시공사를 선정할 때 어떠한 점을 유의해야 하는지 등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 줄 예정이다. 아울러 (주)제일감정평가법인 서대호 평가사가 초빙돼 구체적인 사례를 통해‘무상지분율의 허와 실’에 대해 짚어준다. 박희오 재건축 과장은 정비 사업에서 발생할 수 있는 분쟁을 실제 사례를 통해 설명하는 한편 지난해 전국 최초로 만든 ‘친환경 공동주택 가이드라인’에 대해서도 알려준다.

구 관계자는“고덕지구, 둔촌지구 등 현재 우리 구에서 대단지 아파트를 대상으로 재건축 사업이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는데다 다음 달 공공관리제를 앞두고 있어 어느 때보다 관계 주민들의 관심이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제1유형:출처표시 강동구청 에서 창작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홍보과 언론팀

문의02-3425-5420

최종수정일 2023-11-17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