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페이지로 가기

행정서비스헌장

행정서비스헌장 상세보기
게시글 주소 : http://www.gangdong.go.kr/web/newportal/bbs/b_001/91208 복사
번호 91208
제목 규제신고 고객 보호 · 서비스 헌장
작성자 송*명

규제신고 고객 보호 · 서비스 헌장[ 기획경영과 ]

규제신고 고객의 알권리 충족과 비밀보장 서비스 제공

  • 서울특별시 강동구 규제신고 고객 보호․서비스 헌장을 성실히 실천하기 위하여 모든 민원서류에 처리부서, 담당자, 전화번호 등 연락처를 기재하겠습니다.
  • 정보공개제도를 충실히 운영하여 고객의 알권리를 보장하고 행정의 투명성을 확보하겠습니다.
  • 업무처리 과정에서 수집된 개인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개인정보 보호법」을 준수하여 고객의 권리보장과 이익을 보호하겠습니다.

시정조치

  • 전화를 하셨거나 받으셨을 때 불친절한 경우
    • 관련 공무원이 정중히 사과를 드리겠으며, 해당 공무원에게 친절교육을 받도록 하겠습니다.
  • 민원접수 후 정당한 사유 없이 7일 이내 처리하지 못하여 불만을 제기한 경우
    • 사실을 확인·조사하여 그 사유 등 결과를 지체 없이 알려드리고 담당자에게 잘못이 있는 경우 정중한 사과를 드리겠습니다.

규제신고 고객 평가와 결과 공표

  • 규제신고 고객만족도 조사를 연 1회 이상 실시하고 조사결과를 강동구 인터넷 홈페이지( http://www.gangdong.go.kr)에 공표하겠습니다.또한 그 결과를 검토·분석하여 미흡한 사항이 있는 경우 적극적으로 개선하여 고객에게 보다 나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규제신고 고객 의견 제출 또는 신고할 곳

  • 방문접수 : 강동구청 기획경영과
  • 우편접수 : (우134-700) 서울특별시 강동구 성내로 25 (성내동) 강동구청 기획경영과
  • 전화 및 인터넷

규제신고 고객 협조사항

  • 고객 여러분의 의견은 구정 발전에 크게 기여할 수 있으므로, 잘못된 점은 지적하여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익명이나 가명으로 신고하시면 회신이 불가하오니 신고인의 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정확히 알려 주시기 바랍니다.
  • 불가피하게 해결해 드리지 못한 민원에 대해서는 넓은 마음으로 이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민원을 잘 처리하면서 친절한 직원이 있는 경우 알려 주시면 널리 알려 모든 직원에게 거울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이전글, 다음글 테이블
이전글 공통이행표준
다음글 다음글이 없습니다.

담당부서행정지원과 교육후생팀

문의02-3425-5120

최종수정일 2022-05-23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