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페이지로 가기

행정서비스헌장

행정서비스헌장 상세보기
게시글 주소 : http://www.gangdong.go.kr/web/newportal/bbs/b_001/91193 복사
번호 91193
제목 교통행정서비스헌장
작성자 관*자

교통행정서비스헌장 [ 교통행정과/교통지도과 ]

편리한 교통행정서비스의 제공

  • 자동차(사업용차량) 관련 민원업무를 편리하고 신속하게 처리하기 위하여

    민원사무 처리기간을 단축하여 운영하겠습니다.

    민원종류 및 이행목표 처리기간
    민 원 명 법 정
    처리기간
    현 재
    처리기간
    이행목표
    처리기간
    화물자동차운송사업등록 20일 20일 15일
    화물자동차운송주선사업등록신청
     
    10일 10일 8일
    자동차관리사업등록신청 25일 25일 23일
    개인택시운송사업대리운전신고 5일 5일 3일
    차고지설치확인신청 14일 14일 9일
  • 불법 주 · 정차 차량에 대한 합리적이고 공정한 단속을 위해
    • 단속규정을 정확히 숙지하고 단속의 형평성과 일관성을 유지하며
    • 상습, 고질적인 교통 체증지역과 민원야기 지역을 우선 단속하고
    • 규정된 제복을 착용하고 겸손한 말씨로 단속에 임하겠습니다.
  • 과태료 부과 및 납부관련 민원 불편사항을 최소화 하기 위하여
    • 과태료를 정확하게 부과하고 민원인이 원하실 때는 부과자료를 공개하며
    • 과태료 납부계좌를 개설하여 타 시 · 도 및 원거리 주민의 불편을 해소하겠습니다.
    과태료 부과 및 납부관련 민원 불편사항
    구 분 은 행 명 계 좌 번 호 예 금 주
    주 · 정차 위반과태료 우리은행 379-049821-01-101 교통관리과 주차과징
    운전자과태료, 운수과징금 우리은행 379-115551-01-101 교통관리과 운수지도
  • 과태료 부과 및 납부관련 민원 불편사항을 최소화 하기 위하여
    • 부정 주차예약 단속 서비스제와 부정 주차처리 실시간 알림서비스를 실시하며
    • 주거지 주차허가제 실시 구역내 부정주차 차량에 대한 지속적인 단속강화로 구민의 주차편의 제공과 쾌적한 주차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교통민원 책임상담제 운영
    • 교통 불편사항과 궁금증 해소를 위해 교통민원 책임상담제를 운영하여, 신속하고 성의있게 답변토록 하겠습니다.
    • 교통불편 신고시 100% 비밀유지와 신분보장으로 신고인에게 피해가 없도록 하겠습니다.
    교통민원 책임상담제 운영
    구 분 접수처 전화번호 FAX 인 터 넷
    개인택시(화물) 양도양수
    및 버스노선 관련민원
     





     
    3425-6240

    3425-7253
     

    강동구청홈페이지
    (http://www.gangd
    ong.go.kr)

    부서홈페이지
    (교통행정과)
    (교통지도과)

    구청장에게바란다

    택시 · 버스 등 법규
    위반 신고민원
    3425-6250
    버스전용차로 단속민원 3425-6250
    불법 주 · 정차 단속민원




     
    482-0303

    3425-7255
     

    주차구획설치 및
    주차장 관련민원
    3425-6300
    주 · 정차 과태료 관련민원 3425-6320
    주거지주차허가구역 단속민원
     
    480-1621

고객여러분께서 협조하여 주실 사항

우리 교통행정과/교통지도과 직원은 고객 여러분께 최상의 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이 헌장을 제정 시행하오니, 소기의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고객 여러분의 적극적인 성원과 협조를 당부 드립니다.

모든 고객께서는 친절하고 공정한 서비스를 받으실 권리가 있으시므로, 때와 장소에 구애됨이 없이 적극적으로 권리를 행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고객 여러분께서는 교통불편사항 및 운수사업체의 각종 법규위반 행위에 대하여 적극적으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만, 익명이나 가명으로 신고하시면 회신이 불가하오니 신고인의 주소, 전화번호, 성명을 정확히 알려 주시기 바랍니다.

고객 여러분께서는 교통체증 해소와 주차문화개선을 위해 불법 주·정차와 부정주차 행위를 하지 않는 등 높은 시민의식을 발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고객여러분께서는 우리구 교통문화개선을 위해 좋은 의견이나 건의사항이 있으시면 주저하지 마시고 의견을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업무의 특수성으로 법규나 제도 또는 공익을 위하여 불가피하게 고객의 뜻을 다 수용하지 못할 경우에는 너그러운 마음으로 이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고객께서 방문하시거나 전화상담을 원하실 경우 미리 예약해 주시면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받으실 수 있으므로 예약제도를 활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고객의 입장에서 보실 때 모범이 되며 자랑스러운 공무원이 있으면 추천하여 널리 알릴 수 있도록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contents end -->
이전글, 다음글 테이블
이전글 도로행정 서비스헌장
다음글 부동산행정서비스헌장

담당부서행정지원과 교육후생팀

문의02-3425-5120

최종수정일 2022-05-23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