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구청장 이해식) 자원봉사센터가 현재 각 영역에서 활발하게 활동 중인 자원봉사자와 함께 ‘자원봉사 패러다임의 변화’를 주제로 성장교육을 갖는다. 강사는 정동극장장을 지낸 홍사종 씨(미래상상연구소 대표)로 재임 시 역발상적 상상력과 아이디어로 혁신적 경영모델을 선보이며 찬사를 받았으며 공기업 경영혁신 최우수상, 지식경영 대상, 보관문화 훈장 등을 받은 문화예술 경영 전문가이기도 하다.
홍 대표와 함께 봉사에 대한 기존 인식을 바꿔 봉사자와 봉사 수혜자 모두 만족, 성장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해본다. 구 관계자는 “봉사라고 하면 으레 봉사자 쪽의 시간과 노력을 희생, 감수해야 하는 일방향적인 것 이라고 생각하기 쉽지만 이런 생각은 좋은 의도로 봉사활동을 시작한 봉사자는 물론 봉사 수혜자에게도 도움이 되지 않는다”며 “나와 타인 간의 마음 소통으로 진정성을 담아야 양 쪽 모두에게 행복을 줄 수 있는 진정한 봉사라는 것을 이해하는 시간으로 꾸밀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교육은 오는 30일(화) 오후 2시 자원봉사센터 5층 교육장에서 진행되며, 29일(월)까지 기존 봉사자 중 5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 문 의 : 강동구자원봉사센터(☎476-5518, 472-0182/홈페이지 www.gangdongvc.or.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