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페이지로 가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내용 - 주관부서, 등록일자, 제목, 본문, 첨부파일
주관부서 자치행정과 등록일자 2013-03-12
제목 자치회관 유휴 공간 주민 위해 개방한다
강동구(구청장 이해식)는 지역내 18개 자치회관 시설 중 일정시간 활용되지 않는 유휴공간을 지역 주민을 위해 개방한다고 밝혔다.
이번 개방은 서울시가 25개 자치구의 공공시설 중 일정시간대에 활용되지 않는 유휴공간을 2013년부터 전면 개방하기로 한 조치에 따른 것으로 강일동 해오름을 비롯한 지역내 18개 자치회관의 33개소가 개방되며 이용가능한 시간과 시설의 규모 등이 다양해 지역 주민에게 유용하게 활용될 것으로 예상된다.
지역단체, 지역조직, 동호회 등 누구나 쓸 수 있도록 개방하며, 또한 이번에 개방되는 시설들이 교육장소나 회의장소 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 가능하므로 마을공동체 형성 및 평생학습 진흥 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용을 원하는 주민은 서울시 공공서비스예약 시스템(yeyak.seoul.go.kr)에서 각 시설별 이용 가능일 및 시간대를 확인한 후 신청하면 된다. 단, 정치·종교 행사 및 영리 목적, 기타 공공질서에 반하는 용도로는 이용할 수 없다.
이용료는 1시간에 5천원에서 3시간 2만원까지이며 대관에 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해당 자치회관 또는 자치행정과(☎3425-5144)로 문의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앞으로도 개방된 공간 이외에 구민들이 쉽게 이용할 수 있는 더 많은 소통공간을 찾아 확대 시행할 계획”이라며, “이미 개방된 유휴공간도 누구나 편리하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시설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첨부파일
제1유형:출처표시 강동구청 에서 창작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홍보과 언론팀

문의02-3425-5420

최종수정일 2023-11-17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