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구청장 이해식)가 공익사업을 추진하는 사회단체의 활성화를 돕고 지역사회 발전을 도모하고자 ‘2013. 사회단체보조금 지원사업’을 공모한다.
특히 내년도 지원 대상사업은 사회단체의 특화된 사업이나 공익성 높은 사업, 소외계층을 위한 복지 사업 등 구정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사업을 우선 지원하겠다고 14일 밝혔다. 다만 캠페인성?선심성?소모성 사업비 등은 대상에서 제외된다.
공모분야는 ▲지속가능 생태도시 ▲건강사회 복지도시 ▲품격있는 주거도시 ▲향기로운 문화도시 ▲편리한 교통도시 ▲풍요로운 자족도시 ▲최고의 교육도시 ▲기타 강동구 발전에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분야 등이다.
신청자격은 강동구에서 1년이상 비영리 공익사업을 수행한 실적이 있는 법인 또는 단체로, 인건비와 운영비 등 경상적 경비를 자체적으로 충당할 수 있는 단체이다.
지원사업 선정은 사업 주관부서의 1차 서류검토를 거쳐, 강동구 사회단체보조금 심의위원회에서 구정발전기여도, 단체의 사업추진능력, 사업의 타당성, 전년도 사업평가결과, 최근 공익활동 실적 등을 심의하여 내년 2월에 지원여부를 결정한다.
보조금 지원을 희망하는 사회단체는 강동구 홈페이지(http://www.gangdong.go.kr)에서 지원사업신청서와 사업계획서 등을 내려받아 오는 28일까지 사업 주관부서로 신청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