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페이지로 가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내용 - 주관부서, 등록일자, 제목, 본문, 첨부파일
주관부서 맑은환경과 등록일자 2012-11-12
제목 강동구, 원전하나 줄이기 사업 ‘대상’ 수상
강동구(구청장 이해식)가 서울시 2012년「원전 하나 줄이기」사업 평가에서‘대상’을 수상하여 6000만원의 인센티브 사업비를 지원받는다.

「원전 하나 줄이기」사업은 올해부터 2014년까지 원전 1기에서 생산되는 전력량만큼 에너지 소비를 절감하고 신?재생에너지 생산을 확대하여 도시에서 안전하고 지속가능한 에너지 생산과 절약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이다.

이번 평가는 외부전문가가 참여한 「원전하나줄이기 위원회」와 「서울시 기후환경본부」가 합동으로 5개 분야 7개 항목에 대해 공정한 심사를 거쳐 선정되었다.

특히 주택 64개소와 건물 13개소에 태양광 발전시설, 태양열, 지열, 수소연료전지 등 신?재생에너지 시설 설치와 주택 179개소에 이중창, 보일러, LED 보급과 중대형 건물 29개소에 외벽 단열 등 에너지 효율을 위한 시설을 개선하는 등 에너지 생산과 절약 시스템을 구축한 것이 높게 평가받았다.

또한 생활속에서 에너지절약 실천을 위한 에코마일리지, 승용차요일제, 에너지컨설팅 운영과 전담기구를 설치하여 찾아가는 원전하나줄이기 주민설명회, 중?대형건물의 에너지생산 및 절약실천 협약, 주민참여형 마을에너지 자립기반 조성, 청사조명전력 반으로 줄이기 등을 전개했다.

이외에도 지속가능한 환경을 위해 녹색장터 운영과 청결한 생활환경 조성 등으로 5개 전 분야에서 최상위권의 실적을 거두었다.

이해식 강동구청장은“앞으로도 에너지 위기와 기후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다양한 친환경 에너지 사업을 추진하여 에너지 자립과 온실가스 감축에 앞장서는 등 안전하고 지속가능한 저탄소 녹색도시 강동구를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첨부파일
제1유형:출처표시 강동구청 에서 창작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홍보과 언론팀

문의02-3425-5420

최종수정일 2023-11-17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