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구청장 이해식)가 제17회 여성주간을 맞아 여성들과 함께하는 다양한 문화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여성주간(매년 7.1~7.7)행사는 여성의 지위향상과 양성평등 촉진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고 여성의 사회참여 증대는 물론 평등문화를 확산하는 계기를 갖기 위해 마련하는 행사이다.
오는 2일 오후 2시 강동구민회관에서 “여성의 바람으로! 여성이 희망으로!” 라는 주제로 기념식 행사에 이어 여에스더 박사가 전하는 여성건강 이야기‘젊고 신수 훤하게 사는 방법’의 특강이 펼쳐진다.
여에스더 박사는 현재 에스더클리닉원장으로 KBS 여유만만 등 방송사 프로그램에 출연하여 강연과 집필등 가정의학 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다.
3일에는 특별한 행사로 여성! 퀴즈에 빠지다 ‘도전! 여성 골든벨 퀴즈왕 선발대회’가 해공문화체육관에서 열린다.
또한 여성주간 동안 구립도서관 4개소에서는 여성의 자아건강, 여성과 미술, 여성과 건강 등 다양한 강좌를 만나볼 수 있으며 신청은 해당 도서관으로 하면 된다.
이 밖에도 여성주간 동안 여성! 미술인 전시회, 다문화가족 사진전 등 다양한 여성관련 프로그램을 강동구민회관에서 체험해 볼 수 있다.
이 시대 여성들과 함께하는 여성주간 기념식과 각종 프로그램에 누구나 참석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강동구청 홈페이지(www.gangdong.go.kr) 또는 가정복지과(☎480-1256)로 문의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