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페이지로 가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내용 - 주관부서, 등록일자, 제목, 본문, 첨부파일
주관부서 주민생활지원과 등록일자 2012-04-05
제목 물건 싸게 팔고 온정 나누고…일석이조‘희망나눔 바자회’
강동구(구청장 이해식)가 특색 있고 뜻 깊은 자원봉사 활동을 마련해 기업의 자원봉사 참여가 활기를 띠는 가운데 이마트가 소외된 이웃을 돕기 위한 ‘희망나눔 바자회’를 지난 3월 31일에 개최했다.
명일동공영주차장 잔디마당에서 낮 1시부터 열린 ‘희망나눔 바자회’는 이마트 명일점과 천호점이 판매물품 전량을 후원하고, 이마트 직원들과 점포별로 조직된 주부봉사단 등 60여명이 자원봉사자로 나서 바자회를 운영했다.
이날 바자회에서는 의류와 신발, 완구, 주방용품, 생활용품 등 1천만원 상당의 다양한 물품을 시중가의 50~80%까지 저렴하게 판매했으며, 수익금 330만원 전액은 저소득 가정 어린이와 소외노인을 위한 지원비로 강일지역아동센터와 강동구자원봉사연합회에 각각 전달됐다.
또한, ‘희망 쌀 나눔’도 함께 진행해 이마트 직원과 주부봉사단이 모은 920㎏의 쌀을 강동푸드마켓에 기증했다.
이마트는 지난해 3월에 강동구와 ‘지역공동체 희망나눔’ 자원봉사 협약을 체결하고 지금까지 매월 소외된 이웃을 위한 지원과 자원봉사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희망나눔 바자회’는 앞으로 분기별로 개최해 6월과 9월, 12월에도 열릴 예정이다.
첨부파일
제1유형:출처표시 강동구청 에서 창작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홍보과 언론팀

문의02-3425-5420

최종수정일 2023-11-17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