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페이지로 가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내용 - 주관부서, 등록일자, 제목, 본문, 첨부파일
주관부서 사회복지과 등록일자 2012-03-12
제목 『재활승마교육』 이젠 공원에서
강동구(구청장 이해식)는 지난 2009년 서울시 자치단체로서는 최초로 시작한 중증 장애아동을 대상으로 하는 ‘재활승마교육’을 주1회 진행한다. 특히 지난해 이용자 만족도 조사 결과를 반영하여 올해는 자연친화적인 장소인 공원으로 장소를 옮겼다.

승마교육은 고덕동 방죽공원 소 운동장에서 3월 13일 개강하여, 중증 장애아동 30명을 대상으로 월4회(주1회), 총 36회(1회 30분)를 9개월간 운영한다.

이번 교육장소는 장애아동 부모의 욕구를 적극 반영한 자연친화적인 장소인 방죽공원 소 운동장에서 공원승마라는 한단계 업그레이드된 프로그램으로 운영하여, 참여자의 정서적ㆍ심리적 재활을 극대화하여 이용 만족도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재활승마 교육은 성장기에 있는 지적, 자폐성, 뇌병변 장애를 가지고 있는 중증 장애아동을 대상으로 신체활동 강화와 심리치료를 통해 재활을 효과적으로 지원하고, 수급자 및 차상위 계층의 경우 전액 지원하고 비수급자의 경우에도 비용의 50%를 구청이 부담함으로써 재활치료 비용 부담을 덜어준다.

교육운영은 치료 효과가 높은 저학년의 초등학교 어린이를 주 대상으로 실시하며, 재활승마교육 경험이 있는 ‘함께가는강동장애인부모회’(회장 오금옥)에서 위탁을 맡아 운영하게 된다.

구 관계자는 “중증장애인을 비롯한 사회취약계층의 문화적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다양한 복지서비스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이번에 시작하는 장애아동 재활승마(드림파크)를 비롯하여 장애청년 재활풋살(드림사커, 4월 예정)과 장애아동을 위한 취학설명회(드림스타트, 9월 예정) 등 장애로 불편을 겪고 있는 아동과 청년들에게 꿈을 심어주고자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제1유형:출처표시 강동구청 에서 창작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홍보과 언론팀

문의02-3425-5420

최종수정일 2023-11-17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