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구청장 이해식)는 취업희망 여성을 위한「찾아가는 취업지원 서비스」로 오는 14일(13:00∼17:00) 여성창업특강을 강동구민회관에서 개최한다.
「여성창업특강」은 창업에 관심있는 여성들을 위한 자리로 특강내용은?창업관련 사업아이디어 계획서 수립방법(2시간) ?사업아이디어 개발(2시간)이다. 이번 특강은 창업에 필요한 기본적인 지식과 궁금한 사항을 풀어볼 수 있는 기회로 유용한 구직정보를 알아볼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날 구민회관 1층에서는 오전 9시 30분부터 전문취업설계사 및 상담사를 통한「취업상담」도 병행하여 구직·취업 상담과 함께 성격유형검사도 받아볼 수 있다. 이번 여성취업지원 프로그램은 서울시 여성능력개발원 서울새일지원본부와 협약으로 추진하는 사업으로 여성가족부 지정·서울시 위탁으로 운영된다. 지난달에는「집단직업상담」「취업상담」을 실시하여 체계적인 취업준비 설계, 구직, 취업상담, 이력서 면접법 등 취업에 대한 방향제시 등으로 100여명의 취업지망 여성들이 몰려 큰 호응을 얻은바 있다.
정보부족과 선뜻 나서기 어려워 노동시장 진입을 망설이고 있는 여성과 출산·육아부담으로 경력이 단절된 여성들의 도전과 참여를 희망하는 경우 가정복지과(☎480-1256)로 문의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