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페이지로 가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내용 - 주관부서, 등록일자, 제목, 본문, 첨부파일
주관부서 지역경제과 등록일자 2011-08-29
제목 2011 추석맞이 생활경제 종합대책 마련
○ 강동구(구청장 이해식)는 추석을 앞두고 물가와 민생안정을 위한 전통 시장 활성화와 추석성수품에 대한 특별안전관리를 위한 종합대책을 마 련, 23일부터 오는 9월 9일까지 특별 대책기간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 추석대비 생활경제 종합대책 중점추진 분야는 ▲농수축산물안전관리 분야 ▲전통시장활성화분야 ▲물가안정관리분야로 총 3개 분야이다.

○ 농수축산물 안전관리분야에서는 농수축산물에 대한 부정유통을 차단 하고 거래질서를 확립하기 위하여 특별히 추석을 맞아 급증할 것으로 예상되는 식육선물셋트에 대한 위생점검을 실시하고 추석성수품에 대한 원산지 특별지도단속을 실시한다.

○ 전통시장 활성화 분야에서는 전통시장 이용 분위기 확산을 위하여 구 청장 등 구 간부들이 9월 5일부터 8일까지 4일간 암사시장 등 9개 시장을 직접 방문하여 상인들을 격려하고 전통시장 이용에 대한 홍보 를 할 계획이다. 또한 전통시장 축제의 장으로 자리매김해 가고 있는 『전통시장이벤트행사』를 추석을 맞아 9월 1일부터 7일까지 암사종합 시장, 둔촌역재래시장, 명일골목시장 등 7개 시장에서 이벤트 기간 동 안 『제수용품 직거래 장터』를 운영하고 『전통시장상품권 특별할인 판매』,『주민참여민속경기』,『행운의 장바구니』등 다양한 구민참여 프로그램을 마련해 주민들을 위한 전통시장으로 거듭날 예정이다.

○ 특히 이번 추석에는 전통시장 상품권 활용을 적극 확대하기 위해 9월 5일부터 6일 이틀간 『강동직원 전통시장 장보기 캠페인』을 추진, 직원들이 솔선하여 전통시장 이용을 장려하여 시장의 실질적 매출 증 대에 기여하고자 한다.

○ 물가안정관리분야에서는 추석물가안정을 위해 8월 30일부터 9월 13일 까지를 『추석대비 물가안정 특별대책기간』으로 정하여 추석물가상 승에 대비한 적극적인 대응체계를 구축, 지역경제과 내에 물가대책상황 실(☎480-1209)을 운영한다. 추석특별점검대상품목(배, 사과, 쇠고기 등 22개 품목)의 수급상황과 가격동향을 조사 관리하고 동시에 물가대책 감시반을 구성·운영하여 명절대목을 노린 부당한 요금인상업소에 대한 철저한 지도점검을 병행할 예정이다.
첨부파일
제1유형:출처표시 강동구청 에서 창작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홍보과 언론팀

문의02-3425-5420

최종수정일 2023-11-17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