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페이지로 가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내용 - 주관부서, 등록일자, 제목, 본문, 첨부파일
주관부서 지역경제과 등록일자 2011-05-11
제목 명일골목시장 새롭게 변신, 고객앞으로 성큼
강동구(구청장 이해식)의 전통시장인 명일골목시장(명일동 326번지 11일대, 시장대표 김태진)은 지난달 인정시장으로 등록을 마치고 선포식을 개최한다.
명일골목시장은 1974년 명일시영아파트가 들어서면서 자연스럽게 형성되어 과일, 야채, 생선 등 식료품과 의류, 신발 등 잡화를 저렴하게 판매하는 51개 점포와 30여개의 디자인 노점으로 구성된 골목시장이다.
명일골목시장은 상인회 구성, 창립총회, 상인동의 등의 절차를 마치고 4월 21일 인정시장 등록을 완료하여 고객중심의 시장으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인정시장으로 등록되면 시설 현대화사업 지원 및 전통시장의 제도권 내에서 법의 보호를 받을 수 있는 혜택을 누릴 수 있다.
구에서는 침체한 전통시장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인정시장 등록 축하 선포식을 13일 오후 4시부터 명일골목시장 인근 주민과 어르신을 모시고 염주골 어린이공원(명일동 326번지 10)에서 개최한다. 축하 행사에는 풍물패 공연, 인정서 전달식 및 기념 테이프 컷팅 등 공식행사와 시장 상인회에서 준비한 다과회 등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구에는 명일골목시장외에 2개의 인정시장이 있으며, 4개의 무등록시장(성내전통시장, 고분다리골목시장,길동골목시장,양지골목시장)도 이번 명일골목시장 인정등록을 계기로 등록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주민을 위한 새로운 전통시장의 모습으로 거듭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첨부파일
제1유형:출처표시 강동구청 에서 창작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홍보과 언론팀

문의02-3425-5420

최종수정일 2023-11-17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