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페이지로 가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내용 - 주관부서, 등록일자, 제목, 본문, 첨부파일
주관부서 주민생활지원과 등록일자 2011-04-11
제목 딩동~ 소외된 이웃 찾아 ‘희망의 쌀’ 배달
강동구(구청장 이해식)는 지난달 10일 (주)신세계 이마트 명일점·천호점과 ‘지역공동체 희망나눔’ 자원봉사 협약식을 체결하고 소외된 이웃을 위해 월별 테마 봉사활동을 전개해 나가고 있다.

이마트 명일점·천호점 직원 200여명은 지난 한달간 소외 계층 지원을 위해 ‘희망의 쌀 나눔’ 을 주제로 620kg의 쌀을 모았으며, 7일과 8일 양일간 생활이 어려운 한부모 가족, 홀몸노인 등 소외이웃 31가정에 각각 20kg씩 지원하였다.
이번 ‘희망의 쌀’을 자발적으로 기증한 이마트 직원들은 31가정을 일일이 방문하며 쌀을 전달하는 나눔 자원봉사로 주위의 본보기가 되고 있다.

‘지역공동체 희망나눔’ 사업은 저소득 가정 어린이, 홀몸노인, 장애인 지원 및 환경보호활동 등 4개 분야를 매월 1회 주제별로 (주)신세계 이마트 명일점·천호점의 후원과 직원들의 자원봉사로 진행한다.
2월에는 저소득가정 어린이 20명에게 학용품을 지원한 바 있으며, 3월에는 태풍 곤파스로 피해를 본 명일근린공원의 강동 아름숲 조성을 위해 지역아동센터 아동 50명에게 기념식수를 전달하고 직원 50명이 함께 참여하여 나무를 심는 시간을 가졌다.
이 밖에도 희망하우스(홀몸노인 환경개선), 희망 나들이(장애인 나들이), 희망의 사계절(헌혈증 기증), 희망도시락(홀몸노인 명절음식 배달), 희망의 사계절(김장김치 담그기) 등 12월까지 매월 주제별 나눔 활동을 할 예정이다.
첨부파일
제1유형:출처표시 강동구청 에서 창작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홍보과 언론팀

문의02-3425-5420

최종수정일 2023-11-17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