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구청장 이해식) 직원들이 고객만족을 위해 백화점을 찾아간다. 실질적인 행정서비스 향상을 위해 조직에서의 역할에 맞는 직급별 CS교육과정을 관내 기업과 연계, 고객친화적 마케팅 CS프로그램을 체험할 예정이다.
이번 마케팅 CS교육은 오는 3월 2일부터 4일까지 8급이하 일반직 직원 210명을 대상으로 실시하며, 현대백화점 그룹 인재개발원(암사동 513-16)에서 고객만족이 매출과 직결되는 백화점 교육 프로그램이다. 이번 교육은 고객만족과 서비스로 2,000여명의 여대생을 울린 남자로 유명한 김경호 현대백화점그룹 인재개발원장이 ‘서비스는 열정이다’ 라는 주제로 강연한다. 또한 현대백화점 서비스 매니저팀에서 △서비스 기본다지기Ⅰ(인사의 중요성 및 실습, 표정연출 및 실습 등) △ 백화점의 고객응대 방법을 카메라-테스트로 체험해 보는 이미지 메이킹 등 △ 서비스 기본다지기Ⅱ(경청의 중요성 및 실습, 효과적인 말하기)를 실습할 예정이다. 구는 지난해에도 외식 전문업체인 텟펜의 현장실습·체험을 통한 고객만족 교육을 신규직원, CS리더 69명에게 5회에 걸쳐 실시한 바 있으며, 앞으로도 고객만족도가 높은 서비스 업체를 찾아 직접 참여하는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윤창환 총무과장은 “공공기관의 일반적인 고객만족 교육은 한계가 있어 행정서비스 향상을 위해 기업의 전략적 마케팅 고객응대 체험교육을 시행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