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구청장 이해식)는 최고의 교육도시 강동을 조성하기 위해 지난 2월 8일 강동구청 대강당에서 「강동구청-서울교육대학교 관·학 협력 협약식」을 체결하고 ‘미래인재 육성 발굴 및 교육사업’ 에 함께 노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식에는 구청장 및 구 관계자 4명(행정관리국장,주민생활지원국장,도시관리국장,교육지원과장), 송광용 서울교육대학교(이하 서울교대) 총장 및 관계자4명(전영석 대학발전기획단장, 김유미 교수, 전수환 기획팀장, 정춘석 영재캠프실장) 이 참석하였으며 자기주도학습지원센터 및 서울교대의 우수한 강사진을 활용, 학생 및 학부모들을 위한 수준높은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기로 협약하였다. 주요 협약내용으로는 △ 강동구 학생 및 학부모를 위한 교육사업 전반적인 사항 △ 우수한 인재발굴 및 육성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 및 추진 △ 시설 이용이나 정보교환 △ 언론매체 등을 통한 대외홍보 △ 양 기관의 발전을 위해 필요한 사업발굴 추진이다. 구는 협약에 앞서 서울교육대학교와 협력하여 자기주도학습지원센터에서 겨울방학 기간동안(1.13∼1.15, 1.24∼1.26)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자기주도학습캠프, 창의사고력과 에세이캠프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총 100여명 참여하였으며 학생과 학부모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내 꿈과 미래에 대해 생각할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앞으로 시간관리를 잘 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라며 캠프를 마친 학생들이 소감을 밝히기도 했다.
양 기관 모두 이번 강동구청-서울교대와 관학협력협약(MOU) 체결로 강동구의 청소년들이 우수한 프로그램을 제공받고, 미래 인재를 육성하는데 좋은 계기가 되기를 희망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