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이 입찰정보를 획득하기 위해 여러 사이트를 찾아다녀야 하는 번거로움이 해소되었다.
강동구(구청장 이해식)는 관내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지난 3월부터 ‘강동구 기업을 위한 맞춤형 입찰정보 서비스(http://bid.gangdong.go.kr)’를 제공하고 있다. ‘맞춤형 입찰정보 서비스’는 전국에 산재된 발주처(조달청 및 정부투자기관, 일반기업체)의 입·낙찰 정보를 무상으로 실시간 제공하고 있으며 강동구 홈페이지의 기업회원으로 가입하면 연간 30만원에 해당하는 정보를 무료로 제공 받을 수 있다. 또한 구에서는 이 서비스의 일환으로 관내 기업체 입찰담당자 80여명을 대상으로 ‘강동구 맞춤형 입찰정보 서비스’ 의 이용방법, 입찰참가 절차, 방법, 예정가격 산출 등 기초 단계부터 최종 투찰방법까지 알기 쉽게 설명해 주는 ‘전자입찰 실무과정’ 무료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11월 5일(금)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강동구청 대강당에서 실시하며 입찰담당자의 업무능력의 효율성을 지원하고 관내 중소기업의 자생력 제고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구는 반기별로 입찰 관련 교육을 실시할 계획에 있으며, 입찰업무와 관련한 궁금한 사항을 상담해 주는 전문 콜센터(☎1644-9927)도 운영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