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구청장 이해식)는 보육아동들이 자연과 함께 꿈과 희망을 나눌 수 있도록 하기위해 제19회 강동 꿈나무 큰잔치「보육아동 가족 걷기대회」를 개최한다.
오는 10월 16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일자산 잔디광장에서 2,500여명의 보 육시설 아동과 학부모들이 참여하는「보육아동 가족 걷기대회」행사는 일자산 숲속을 거닐며 자연을 배우고 익히는 자연학습과 보육아동을 위한 다양한 놀 이 프로그램 등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자연을 마음껏 느끼며 즐길 수 있는 건강체험 걷기코스는 일자산잔디광장 → 제1체육관앞 → 피크닉장조성지 → 가족캠핑공원 → 허브 천문공원을 거쳐 다시 일자산잔디광장으로 돌아오는 것이다. 한시간 가량의 걷기코스를 마치면 페이스페인팅, 캐릭터포토존 등 놀이코너와 코믹 마술쇼, 슈퍼스타 캐릭터 쇼 등의 공연의 장도 마련되어있다. 특히, 이번행사는 녹색 강동을 대표하는 ‘아름답고 걷기 좋은 길’ 로 국제 인증을 받은 강동 그린웨이 구간에서 개최되어 보육아동들이 맑은 공기 속에 서 자연의 소중함을 체험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구는 이번 「보육아동 가족 걷기대회」를 통해 “가족의 화합과 아동들이 자연과 함께 건강한 꿈과 희망 배우기에 나설 수 있도록 유아복지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