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페이지로 가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내용 - 주관부서, 등록일자, 제목, 본문, 첨부파일
주관부서 복지정책과 등록일자 2024-09-09
제목 강동구, 복지사각지대 위기가구 위한 ‘지역사회 안심선 지키기’지원 사업 추진
-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성금 4천5백만 원 투입
- 중위소득 120% 이하 빈곤 위기가구에 생계비, 의료비, 주거비 등 지원

강동구(이수희 구청장)는 이상기후와 경기 불황 등으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복지사각지대 위기가구를 지원하기 위해 ‘지역사회 안심선 지키기’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고 9일 전했다.

이 사업은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지원으로 2022년에 시작되어 올해로 3회차를 맞이한다. 지난해에는 총 82가구에 4천5백만 원을 지원하였으며, 올해도 4인 가구 기준 최대 100만 원 한도 내에서 총 4천5백만 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사업은 내년 2월까지 총 3회에 걸쳐 진행되고, 중위소득 120% 이하의 위기가구를 대상으로 생계비, 의료비, 주거비 등을 지원한다. 특히, 1차 지원은 보건복지부의 복지사각지대 4차 발굴조사와 함께 이루어지며, 추석 전에 재해나 사고 등으로 생계가 어려운 가구와 공공복지 서비스를 받지 못하는 가구를 우선적으로 선정할 계획이다.

신수정 복지정책과장은 “극심한 폭염과 장기간의 경기침체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 가정들이 안정적인 일상생활을 회복할 수 있도록,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맞춤형 지원으로 촘촘한 복지안전망을 구축하겠다”라고 말했다.
첨부파일 [복지정책과] 강동구 복지사각지대 위기가구 위한 지역사회 안심선 지키기지원 사업 추진.hwp 바로보기
제1유형:출처표시 강동구청 에서 창작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홍보과 언론팀

문의02-3425-5420

최종수정일 2023-11-17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