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구청장 권한대행 이계중)는 ‘구민 에티켓 실천사례를 담은 가족신문’을 5월 31일까지 공모한다. 구는 올해 11월 열리는 G20 정상회의의 성공적 개최와 구민의식 선진화 실천운동의 일환으로, 구민의식 수준을 향상시키기 위한 10대 실천과제를 소재로 가족간에 일어난따뜻하고 훈훈한 에티켓 실천 이야기를 담은 가족신문을 공모해 시상할 예정이다.
모집 대상은 관내 초등학생을 둔 가족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고, 규격은 8절지 1쪽에 자유로운 형식으로 만들면 된다.
10대 실천과제로는 △내가 먼저 인사하기 △휴대폰 예절 지키기 △공공시설물 내 집처럼 사용하기 △장애인·노약자 배려하기 △금연지역 지키기 △보행질서 지키기 △교통규칙 준수하기 △주변 쓰레기 내가 처리 △저탄소 생활화하기 △음식물 잔량 줄이기등이다.
공모기간은 5월 3일부터 한달간이며, 강동구청 자치행정과(☎480-1760)로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우편접수의 경우 5월 31일 당일소인까지 유효하다.
시상은 6월중 심사 후 총 10가족(대상 1, 최우수 1, 우수 3, 장려 5)을 시상하며 시상 후 강동구청 로비와 지하철역 등에서 순회 전시할 예정이다. 수상자 발표는 6월중 강동구 홈페이지(http://www.gangdong.go.kr)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