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페이지로 가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내용 - 주관부서, 등록일자, 제목, 본문, 첨부파일
주관부서 교육지원과 등록일자 2009-02-18
제목 지역특성 살린 평생교육’최대 300만원 지원
강동구(구청장 이해식)는 18일(수)부터 25일까지 2009 평생교육프로그램 지원사업을 공모한다. 지역특성에 적합한 평생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해 평생교육 활성화를 도모하고 구민들에게 다양한 학습기회를 제공하고 자발적인 학습문화 분위기를 조성한다는 취지다.

지원 대상은 강동구에 위치한 평생교육기관 및 단체, 학습동아리다. 공모 분야는 서울 시정(맑고 매력적인 세계도시, 서울) 및 구정(사람이 아름다운 강동)목표를 담고 있는 사업, 권역별 특화 프로그램 등이다. 이들 프로그램은 기본적으로 기존 프로그램과 차별화된 창의적인 공익프로그램이어야 한다.

서울시정 및 구정 목표를 연계한 프로그램은 ▲서울(또는 강동구)의 역사·전통을 알리는 글로벌 교육 및 다양한 문화향유를 촉진하는 교육 ▲사회문제(환경, 복지 등)의 이해 및 사회참여를 촉진하는 교육 ▲세대간 이해증진을 위한 교육, 공동체의식 함양 교육 ▲소외계층 지원 프로그램 ▲일자리 창출과 연계한 직업능력향상교육(인적자원개발 및 자원봉사교육) 등이며,

권역별 특화프로그램은 ▲생태환경이 풍부한 지역특성을 활용한 체험 및 환경프로그램(생태학습존-강일동, 상일동, 고덕동) ▲지역의 문화관광자원을 활용해 지역 경제발전을 도모할 수 있는 특성화된 체험프로그램(문화관광학습존-암사동) ▲지역의 생산성과 경제성을 높일 수 있는 프로그램(인적자원개발학습존-천호동) ▲청소년 및 학부모 대상 프로그램(청소년문화학습존-길동, 명일동) ▲문화생활에 대한 강한 욕구를 충족시켜 줄 수 있는 수준 높은 교양교육 프로그램 및 자원봉사 프로그램(교육문화참여학습존-성내동, 둔촌동) 등이다.

또 학습동아리 부문은 ▲학습활동분야 ▲지역사회 환원 분야 ▲학습성과 공유분야 중 학습의 결과를 자원봉사, 무료 강사 활동 등으로 지역사회에 공헌하는 동아리를 우선 지원할 계획이다. 단 강동구 평생학습센터에 등록된 학습동아리 중 성인 5인 이상으로 구성돼 월1회 이상 관내에서 정기적인 활동을 펼치는 동아리여야 한다.

이번 공모에 참여를 원하는 기관 또는 단체는 기한 내에 공모신청서를 작성해 교육지원과(성내1동 서경빌딩 501호)에 직접 방문 접수하면 된다. 구는 이번 사업을 위해 총 4천만원의 예산을 확보, 지원할 방침이다. 내용에 따라 프로그램당 최대 300만원까지 차등 지원된다. 구는 3월초 평생교육 평가위원회 심사를 거쳐 4월 초 지원 대상 프로그램을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 기타 공모에 관한 자세한 내용과 공모신청서 등은 구 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http://lll.gangdong.go.kr)에서 확인 할 수 있다.

구 관계자는 “앞으로도 일반 기관 및 단체의 활동을 지원해 지속적인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동아리 발굴을 통해 연령에 관계없이 구민 누구나 희망하는 교육을 받을 수 있는 평생학습 도시를 만들어 가기 위해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첨부파일
제1유형:출처표시 강동구청 에서 창작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홍보과 언론팀

문의02-3425-5420

최종수정일 2023-11-17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