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페이지로 가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내용 - 주관부서, 등록일자, 제목, 본문, 첨부파일
주관부서 교육지원과 등록일자 2010-03-25
제목 가정의 행복을 부르는 연금술 ‘강동 부모코칭학교’ 개강


"오랜 직장생활로 아이들에게 소홀했던 부분을 직장을 그만 둔 이제야 깨닫고 불안에 떨고 있었어요. 막연한 불안감... 하지만 이번 강의를 들으면서 진정 소중한 것이 무엇인가를 생각하게 되었고, 또 지금이라도 늦지 않았음을, 그리고 아이의 진로를 위해 실질적으로 도와줄 수 있는 방법을 가르쳐 주심에 감사드립니다” “이런 교육은 처음 받습니다. 바쁜 스케줄 속에서 들은 강의이지만 정말 유익했고, 마음이 여유로워 집니다” “강의 내내 항상 행복했습니다. 우리 아이가 오늘 함박눈이 펑펑 쏟아지는 것처럼 항상 행복할 수 있도록 잘 키워주고 싶습니다. 도움 주셔서 감사합니다” 지난해 12월 강동 부모코칭학교를 마친 학부모들의 소감이다.

강동구(구청장 이해식)는 26일 오전 10시 신명초등학교 도서실에서 제8기 강동 부모 코칭학교 개강식을 갖는다. 구는 자녀 양육에 지혜롭고 현명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도와 건강하고 성숙한 가족 문화를 확산시킨다는 취지로 2007년부터 운영해오고 있다.

특히 구는 이번 과정을 희망하는 학부모들의 열망을 담아 올해 신명초등학교뿐만 아니라 4월 신암초, 9월 선린초 등 총 4개교에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올해 첫 포문을 여는 제8기 과정은 학부모 80명을 대상으로 5월 18일까지 신명초등학교 도서실에서 운영된다. 강동구가 주관하고 부모교육 전문기관인 KACE(한국지역사회교육협의회)의 우수한 강사진과 유익한 커리큘럼으로 자녀의 미래를 함께 설계해 나가는 영원한 멘토로서의 부모 역할을 익힐 수 있도록 도와준다. 구 관계자는 “자녀가 다니는 학교에 또 다른 작은 부모학교를 운영함으로써 자녀와 부모가 함께 공부한다는 인식을 주는데다 먼저 강의를 받은 학부모들의 입소문으로 이 프로그램은 수강 접수 첫날부터 전화가 쇄도할 정도로 인기를 모으고 있는 프로그램”이라고 말했다.
첨부파일
제1유형:출처표시 강동구청 에서 창작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홍보과 언론팀

문의02-3425-5420

최종수정일 2023-11-17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