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 검색

종합민원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참여소통

함께하는 강동입니다.

행정정보

투명하고 깨끗한 강동!

강동소개

강동을 소개합니다.

분야별정보

분야별 안내

이용안내

이용안내

강동소식 상세보기
게시글 주소 : http://www.gangdong.go.kr/web/newportal/bbs/b_068/103484 복사
작성부서 문화예술과 전화번호
작성일 2012-05-02 조회수 319
첨부파일
제목 외국인관광불편신고센터 및 관광객유의사항 안내

쇼핑, 음식점, 노점(음식, 물품), 택시 이용 후 가격을 너무 비싸게 요구하는 등의 관광 불편사항이 발생할 경우에는 아래 관광불편신고센터에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외국인관광불편신고센터》
 ☎ 전화
  ○ 서 울 지 역 : 120→9(서울시콜센터)/1330(한국관광공사)
  ○ 서울외지역 : 02-120→9(서울시콜센터)/02-1330(한국관광공사)
  ○ 해 외 지 역 : +82-2-120→9(서울시콜센터)/+82-2-1330(한국관광공사)

 ⌧ 이메일
  ○ 한국관광공사 외국인관광불편신고센터 :
tourcom@knto.or.kr
    - 신고대상(점포명, 택시번호 등), 이용 일시, 장소, 내용을 구체적으로 기재
  ○ 서울시 교통불편신고센터(택시․콜밴 부당요금) :
happyride@seoul.go.kr
    - 차량번호, 이용 일시, 구간 및 요금 등을 구체적으로 기재
      ※ 이메일을 보내실 때 성명과 연락처를 꼭 기재해 주세요.

 《이용시 유의사항(Tip)》
 【택시】
      ■ 택시는 승차인원에 관계없이 택시미터기에 표기된 금액만 지불합니다.
      ■ 승차•출발 전에 목적지까지 어느 정도의 요금이 나올지 물어보셔도 됩니다.

 【콜밴】
      ■ 콜밴은 사전에 운전기사에게 목적지를 정확히 알려주고 이용요금을 합의한 후 탑승하여야 합니다.
      ■ 콜밴은 검은색으로 일반 택시보다 크며 미터기가 부착되어 있지 않습니다.

 【쇼핑】
      ■ 물품구입은 가급적 가격이 표시된 상점을 이용합니다.
      ■ 배송요구 시에는 물품개수, 상태, 도착예정일, 상점 연락처 등이 기록된 영수증 또는 배송장을 받아서 보관   합니다.

 【음식점】
      ■ 음식점에서는 메뉴판 또는 안내판의 가격을 확인하고 음식을 주문합니다.
      ■ 길거리 음식점의 경우 가격표가 없을 수도 있으니 주문 전에 가격을 확인합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