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페이지로 가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내용 - 주관부서, 등록일자, 제목, 본문, 첨부파일
주관부서 암사2동 등록일자 2009-06-24
제목 강동문화원 “올해 문화운동 원년으로”
80여명의 강동구 문화대사가 탄생한다. 강동문화원(원장 이원달)은 지난 24일 오후4시 구민회관 1층 소회의실에서 제3기 강동문화대학 수료식과 함께 종합문화 계간지 ‘좋은동네’ 여름호 발간 기념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수료식에는 이원달 문화원장이 수료증을 수여하고 3개월의 문화 여정을 함께 한 수강생들의 졸업을 축하했다. 지난해 문을 연 강동문화대학은 각계 명사들의 강의를 지역 가까이에서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수강생들이 직접 느끼고 체험할 수 있는 강좌도 마련함으로써 수강생들이 능동적인 감상태도를 문화·예술을 접근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4기 과정은 오는 9월 마련될 예정이다.

수료식 후에는 오후 4시30분부터 구민회관 다누리미술관에서 계간지 ‘좋은 동네’ 여름호 발간 기념 간담회가 열렸다. 이번 호에는 강동문화원의 향후 사업 계획도 담았다. 문화원은 “올해를 문화운동의 원년으로 삼고 주민이 주체가 되는 문화원 후원회를 만들어 ‘문화와 예술의 꽃이 피는 행복한 강동’ 조성을 위해 지혜를 모을 것”을 제안했다. 또 우리 고장의 향토문화를 조사 발굴, 수집해 체계화하는 작업으로 구민들에게 고장에 대한 애정을 일깨워 줄 예정이다. 내년 쯤 일자산 자연공원 모란단지를 비롯한 허브천문공원 등에서 사생대회도 마련할 계획이다.
첨부파일
제1유형:출처표시 강동구청 에서 창작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홍보과 언론팀

문의02-3425-5420

최종수정일 2023-11-17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