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페이지로 가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내용 - 주관부서, 등록일자, 제목, 본문, 첨부파일
주관부서 지역보건과 등록일자 2009-06-22
제목 “성병 고민하지 말고 보건소로 오세요”
아무에게도 말 못할 고민, 혼자 끙끙대지 말고 보건소에 오면 해결해준다. 강동구(구청장 이해식)보건소는 지난 6월 중순부터 성병 무료 검진을 일반 주민으로 확대했다. 대상자들의 사생활을 고려해 접수부터 검진까지 철저히 비밀이 보장된다. 일단 검진을 희망하는 주민은 보건소 1층 민원실에서 진료 접수하면 된다. 검진 항목은 밝히지 않는다. 진료 접수 후 곧바로 진료실에서 진료 받을 수 있다. 검사방법은 혈액과 소변검사로 이뤄진다. 검사 후 3일 후에 검사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검사결과 성병 질환자에게는 보건소에서 직접 치료제를 지급한다.

이와 함께 기존 매독, 임질만을 진료하던 성병 검진을 연성하감, 비임균성요도염, 클라미디아감염증, 성기단순포진, 첨규콘딜롬 등을 포함해 7가지 전 항목으로 확대했다. 유흥접객원 및 성병매개우려자 등 성병정기검진대상자는 종전대로 무료 진료와 치료를 받을 수 있다.

성병은 성병에 감염된 사람과의 성행위를 통해서 전파되는 질환으로 소변볼 때 타는 듯한 통증이 있거나 성기에서 비정상적인 분비물이 나온다던지 성기 주위가 가려운 증상이 있다면 성병을 의심해봐야 한다.

성병에 감염되었는데도 알지 못하고 치료받지 않으면 임신부의 경우 태아에 영향을 미칠 수도 있으며, 지속적으로 치료제를 복용하지 않으면 약에 대한 내성이 생기고 재발할 수 있다. 성병은 무분별한 성관계를 자제하고 성관계시 반드시 콘돔을 사용하면 예방할 수 있다. 이와 관련한 자세한 문의사항은 강동보건소 지역보건과 방역팀(☎ 2224-0747)또는 보건의료과 1차 진료실(☎ 2224-0781)로 전화하면 된다.
첨부파일
제1유형:출처표시 강동구청 에서 창작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홍보과 언론팀

문의02-3425-5420

최종수정일 2023-11-17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