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페이지로 가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내용 - 주관부서, 등록일자, 제목, 본문, 첨부파일
주관부서 문화체육과 등록일자 2009-06-19
제목 모차르트의발칙한러브게임,오페라‘코지판 뚜떼’

오는 7월 강동 목요예술무대에서 모차르트의 발칙한 러브게임이 시작된다. 강동구(구청장 이해식)는 7월2일(목) 저녁 7시30분 볼프강 아마데우스 모차르트의 오페라부파(경쾌한 오페라) ‘Cosi Fan Tutte’(여자는 다 그래)를 공연한다.

모차르트가 당대 최고로 꼽히던 이탈리아 오페라 대본작가 로렌쪼 다 폰테와 함께 만든 세 번째 작품이다. ‘피가로의 결혼''돈 조반니’에 비해 작품에 대한 대중들의 인지도는 낮지만 이 작품 역시 ‘성(性)’을 소재로 삼아 인간의 본성을 풍자한 작품이다. 당대에는 주제가 부도덕하다 하여 비판을 받았지만 지금은 작품성을 인정받고 있다. 남녀간의 신뢰와 사랑, 애정의 일면을 가볍지만 재치있게 담아냈다.

자신의 여자친구가 세상에서 제일 순결하며 정조가 있다고 믿던 두 청년의 환상과 순진함을 깨주려는 한 중년 남성의 내기를 통해 ‘사랑을 시험해 이기는 사람은 없다’는 메시지를 전하는 작품이다. 이번 무대에는 오페라 M(예술감독 신금호)의 연출로 작품 배경을 고려시대 이전으로 옮겨 각색했다. 서울 메세나 챔버 오케스트라도 함께 한다.

관람을 위해선 예매는 필수. 오는 25일 강동문화포털사이트(http://culture.gangdong.go.kr/)를 통한 인터넷 또는 강동구민회관 현장에서 예매해야 한다. 전석 5천원.

※ 오페라 부파
가벼운 내용의 희극적인 오페라. 주로 서민적인 일상생활의 유머를 다루고 음악은 현악합주의 오케스트라가 반주하는 독창·중창을 중심으로 한다. 모차르트의 ‘피가로의 결혼’이나 ‘돈 조반니’는 내용면에서 가벼운 것은 아니지만 양식상 오페라부파에 속한다.


첨부파일
제1유형:출처표시 강동구청 에서 창작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홍보과 언론팀

문의02-3425-5420

최종수정일 2023-11-17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