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페이지로 가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내용 - 주관부서, 등록일자, 제목, 본문, 첨부파일
주관부서 기획예산과 등록일자 2025-06-23
제목 강동구, 2025년 추가경정예산 398억 원 편성
- 지역 경제 활력 증진과 소상공인 지원, 구민의 안전 환경 최우선 고려
- 이수희 강동구청장, “편성된 예산을 신속 집행해 대도시 강동의 원년 만들겠다”

강동구(이수희 구청장)가 2025 회계연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을 편성하고, 구의회에서 최종 확정하였다고 20일 밝혔다.

이번에 확정된 추가경정예산은 당초 예산보다 398억 원(3.5%) 늘어난 1조 1,555억 원이다. 추경 재원은 2024년 결산에 따른 순세계잉여금과 국시비보조금 등으로 마련되었으며, 지역경제 활성화, 소상공인 지원, 그리고 구민 안전을 위한 도시 인프라 구축에 중점을 두어 편성하였다.

먼저 구는 구민의 안전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도로·기반시설 예산으로 28억 원을 편성했다. 강동구 전역 노면 지하 일제점검을 위한 공동탐사 용역, 도로·보도·하수도 유지보수 및 정비 확대, 천호동 안심 가로숲길 통학로 조성, 골목길 스마트 보안등 설치 등 주민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위해 총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또한, 지역경제 활력 증진과 소상공인 지원을 위해 14억 원을 투입한다. 특별신용보증 대출지원 사업을 위한 중소기업육성기금, 도시제조업 작업환경개선 지원 등 지역 내 중소상공인의 지속 성장을 위해 지원할 예정이며, 배달앱 전용 지역사랑상품권(땡겨요) 10억 원을 추가 발행하여 지역 상권의 활력을 도모한다.

아울러 강동숲속도서관, 강일구민체육센터 등 각종 개관시설이 강동구민들의 삶의 질을 높여주고 있는 가운데, 이번 추경에 46억 원을 투입하여 천호유수지 복합건축물 건립 설계용역, 탄소중립 홍보 체험관 조성 및 자원순환센터 운영, 성내2동 도시재생 거점시설 운영, 기부채납 공공시설의 체계적 관리를 위한 통합 가이드라인 수립 등 신규 건립시설 준비와 개관시설의 운영 안정화에 더욱 박차를 가한다.

이 외에도 구는 영유아보육료, 보육교직원 처우개선 지원, 구립어린이집 확충 등 보육 예산에 117억 원을 편성하고, 코로나19 예방접종, 서울형 산후조리경비 지원, 임신 사전건강관리 지원 등 보건 예산으로 38억 원을 편성하여 구민의 복지과 건강을 더욱 세심히 챙길 예정이다.

이수희 강동구청장은 “이번 추가경정예산은 지역 경제 활력과 안전한 강동구를 만드는 데 초점을 맞췄다”라며, “편성된 예산은 신속히 집행하여 구민 여러분이 바라는 변화와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첨부파일 [기획예산과] 강동구 2025년 추가경정예산 398억 원 편성.hwp 바로보기
제1유형:출처표시 강동구청 에서 창작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홍보과 언론팀

문의02-3425-5420

최종수정일 2023-11-17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