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페이지로 가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내용 - 주관부서, 등록일자, 제목, 본문, 첨부파일
주관부서 아동청소년과 등록일자 2025-06-25
제목 강동구, 아동친화도시 조성 위해 교육기관과 손잡다
- 강동구-강동송파교육지원청-송파청소년성문화센터와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협약 체결
- 아동 권리 증진을 위한 사업 및 교육 지원 등 상호 협력 나서

강동구(이수희 구청장)는 아동이 존중받고 행복한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또 한 번 박차를 가한다. 구는 지난 6월 18일 서울시 강동송파교육지원청(이하 “교육지원청”), 송파청소년성문화센터(이하 “성문화센터”)와 함께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구는 아동 권리 증진을 위한 각급 학교의 사업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아동·청소년·학부모 등을 대상으로 한 아동 권리 교육의 실시 및 지원에 힘쓰기로 했다. 교육지원청은 아동 권리의 교육 및 홍보, 아동 참여기구 구성 및 운영, 아동 권리 관련 실태조사 등에 협력한다. 송파청소년성문화센터는 강동구 아동을 대상으로 아동 권리 교육의 실시와 수료증 제공, 교육 설문조사 실시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아동친화도시는 유엔 「아동의 권리에 관한 협약」(이하 “아동권리협약”)에 기반해 아동의 생존·보호·발달·참여 등 4대 권리를 보장하는 도시를 의미한다. 이번 협약은 유엔 아동권리협약의 가치와 이념이 지역사회 전반에 실현되어 아동의 권리 증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상호 협력하기 위해 체결했다.

강동구는 지난 2021년 6월 유니세프 한국위원회로부터 아동친화도시 상위단계 인증을 받은 바 있으며 현재는 상위단계 재인증을 준비 중이다.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인증 지자체는 전국 98개, 서울시 24개이며 상위단계 인증을 받은 지자체는 전국 38개, 서울시 12개에 이른다(2025. 3.기준/ 자료출처: 유니세프 한국위원회). 강동구는 이 중에서도 2025년 상위단계 재인증을 준비하는 지자체로 서울시에서 아동친화도시 조성 사업의 선두에 서고 있다.

한미정 아동청소년과장은 “강동구는 올해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상위단계 재인증을 앞둔 도약 시점에 있다”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아동 권리 교육의 활성화, 인권 교육을 통한 아동 발달권의 증진 등 기대 목표를 성취하고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협력체계 구축을 계속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첨부파일 [아동청소년과] 강동구 아동친화도시 조성 위해 교육과 손잡다.hwp 바로보기
제1유형:출처표시 강동구청 에서 창작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홍보과 언론팀

문의02-3425-5420

최종수정일 2023-11-17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