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페이지로 가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내용 - 주관부서, 등록일자, 제목, 본문, 첨부파일
주관부서 청소행정과 등록일자 2025-03-24
제목 강동구, 주민들과 함께 ‘봄맞이 대청소’
- 동마다‘봄맞이 대청소’…이수희 강동구청장, 지난 20일 암사1동 주민들과 함께 청소
- 매월 네 번째 목요일은 ‘환경 정비의 날(클린 데이)’…깨끗한 강동 만드는 환경정비 활동 지속 추진

강동구(이수희 구청장)는 대청소 기간(3월 10일~3월 31일) 중 하루를 정해 주민들과 청소 취약지역 중심으로 환경정비를 진행하는 ‘봄맞이 대청소’를 19개 동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

구는 3월 10일부터 31일까지를 ‘봄맞이 대청소 기간’으로 정하고 구 전역에 걸쳐 총 16대의 청소 차량을 투입해 주요 도로 등에 겨우내 쌓인 미세먼지와 오염물질을 말끔히 제거하는 대대적인 환경정비를 실시하고 있다.

지난 3월 20일에는 이수희 강동구청장이 암사1동 봄맞이 대청소에 참여해 주민 80여 명과 함께 암사전통시장, 새장터어린이공원, 강동구립 암사도서관, 볕우물어린이공원 일대를 순회하며 곳곳을 청소했다. 대청소 참여자들은 대형 청소 차량이 진입하기 어려운 이면도로와 골목 빗물받이 주변에 겨우내 쌓인 담배꽁초와 낙엽들을 친환경 노면 청소기로 수거했다.

이날 대청소에 참여한 암사1동 주민은 “자주 오고 가는 거리가 한결 깨끗해지는 모습을 보니 기분이 좋고, 주민들과 함께하는 청소 활동이 더욱 활발해졌으면 한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수희 강동구청장은 “평소에도 지역에서 청소와 순찰로 솔선수범해 주시는 주민분들께 감사드린다”라며 “깨끗한 강동을 위해 구에서도 더욱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강동구는 4월부터 11월까지 매월 네 번째 목요일을 ‘환경 정비의 날(클린 데이)’로 지정해 19개 동 맞춤형 환경정비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첨부파일 [청소행정과] 강동구 주민들과 함께 봄맞이 대청소.hwp 바로보기
제1유형:출처표시 강동구청 에서 창작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홍보과 언론팀

문의02-3425-5420

최종수정일 2023-11-17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