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4월 9일까지 2025. 1. 1. 기준 부동산공시가격(안) 열람 및 의견 접수 - 강동구청과 동주민센터, 부동산공시가격알리미 누리집에서 가능
강동구(이수희 구청장)는 2025년 1월 1일을 기준으로 조사된 개별공시지가와 개별주택가격에 대해 열람을 시행하고 4월 9일까지 토지소유자 및 기타 이해관계인으로부터 의견을 접수한다고 밝혔다.
이번 열람 대상은 표준지공시지가(표준주택)을 기준으로 개별 토지(주택)의 특성 조사를 통해 산정한 후 감정평가사의 검증을 거친 개별공시지가 토지 27,778필지와 개별주택 9,465호이다.
열람은 강동구청과 동주민센터 또는 부동산공시가격알리미 누리집에서 할 수 있다. 열람 후 의견이 있는 사람은 4월 9일까지 강동구청 부동산정보과 또는 재산세과, 동주민센터에 방문하여 의견을 제출하거나 부동산공시가격알리미 누리집에서 ‘개별공시지가/개별주택 의견제출’을 통해 온라인으로 의견을 제출하면 된다.
구는 토지(주택)소유자 또는 이해관계인이 제출한 의견에 대하여 특성을 재조사하고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 심의를 거쳐 오는 4월 30일 개별공시지가와 개별주택가격을(또는 부동산공시가격을?) 결정 및 공시할 예정이다.
아울러, 구는 구민이 개별공시지가에 대하여 전문 감정평가사와 직접 상담을 할 수 있는 ‘개별공시지가 감정평가사 상담제’를 운영한다. 상담은 토지소유자 및 이해관계인이 사전 예약 후 구청을 방문하거나 유선으로 진행되며, 개별공시지가 산정 방식(비교표준지, 토지특성) 등에 대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부동산공시가격(안)에 대해 궁금한 사항은 해당 부서에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