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페이지로 가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내용 - 주관부서, 등록일자, 제목, 본문, 첨부파일
주관부서 푸른도시과 등록일자 2024-12-09
제목 강동구 파믹스센터, 모두를 위한 문화여가공간으로
- 강동구 파믹스센터, 한글 서예 교실 전시회 작품 12점 올해 연말까지 센터 내 전시
- 한글 서예 교실, 요리 교실 등 구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 운영…문화여가공간으로 자리매김

강동구(이수희 구청장)는 상일동 명일근린공원 내 위치한 파믹스센터가 구민 모두를 위한 문화여가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고 9일 밝혔다.

파믹스센터 로비에는 한글 서예 교실 수강생들의 한글 서예 작품 12점이 전시되어 방문객들을 맞이하고 있다. 이는 지난 5월~11월에 파믹스센터 한글 서예 교실 프로그램을 함께한 강사와 참여자들의 작품들이다. 앞서 11월 27일~28일에 진행한 서예 작품 전시회가 방문객들의 좋은 반응을 얻어 연말까지 센터 내부에 해당 작품을 전시하기로 한 것이다.

파믹스센터를 방문한 김○○씨는 “센터에 들어서자마자 서예 작품들이 눈에 띄었다. 센터에서 시간을 보내며 작품을 감상하고 있으니 묵향에 물드는 것 같았다”라고 전했다.

구는 파믹스센터가 구민들에게 다양한 여가문화 활동 기회를 제공하는 공간이 될 수 있도록 다목적 강당, 예술 부엌, 외부 정원 휴게공간 등을 개방 운영하고 있다. 이곳에서 구는 주민들을 대상으로 한글 서예 교실을 비롯해 그림책을 활용한 텃밭 가꾸기 프로그램(그림책을 품은 매력 텃밭 교실), 약초 활용 치유 프로그램, 요리 교실 등을 운영했다. 전문 강사뿐만 아니라, 센터장과 주민들이 재능기부로 프로그램의 진행을 맡기도 했다.

이현삼 푸른도시과장은 “앞으로도 파믹스센터에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통해 구민들이 삶을 풍요롭게 채워나갈 수 있도록 양질의 프로그램을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
첨부파일 [푸른도시과] 강동구 파믹스센터 모두를 위한 문화여가공간으로.hwp 바로보기
제1유형:출처표시 강동구청 에서 창작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홍보과 언론팀

문의02-3425-5420

최종수정일 2023-11-17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