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둔촌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특화사업으로 지난 5월부터 기금 마련 - 강동농협 찹쌀, 현미 등 잡곡 세트 후원해 어르신 생신 선물 증정
강동구(이수희 구청장) 둔촌2동은 지난 29일에 관내 음식점 ‘산장가든’에서 취약계층 어르신을 위한 ‘어르신 생신상 차려드리기’ 행사를 개최했다고 전했다. 둔촌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김진문 위원장)는 복지특화사업 ‘어르신 생신상 차려드리기’를 위해 지난 5월부터 자체 기금을 마련해왔다.
이번 행사는 상대적으로 지원이 필요한 차상위계층 어르신 30여 명을 대상으로 내빈 축사, 떡케이크 자르기, 식사 대접, 생신 선물 증정 순으로 진행되었다.
둔촌2동은 불고기 정식, 잡채, 떡, 과일 등으로 생일 상차림을 준비했으며, 생신 선물로 미역국, 추어탕 등이 담긴 식품 꾸러미와 강동농협에서 후원한 찹쌀, 흑미 등이 담긴 잡곡 세트를 전달하였다.
행사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평소에 혼자 생활하다 보니 적적한 마음이 컸는데, 생일상을 차려주고 생일 선물도 챙겨주니 너무 감사하다”라고 말했다.
양승호 둔촌2동장은 “이번 행사가 어르신들에게 웃음을 드린 좋은 추억의 자리가 되었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행사를 진행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