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암사2동 주민자치회 추최, 10월 19일(토) 암사2동 마을축제 개최 - 풍물놀이와 자치회관 프로그램 공연, 주민 노래자랑, 다양한 체험부스 등 진행
강동구(이수희 구청장) 암사2동은 오는 19일 선사현대아파트 상가주차장에서 열리는 제1회 암사2동 마을축제에 주민들을 초대한다고 밝혔다.
이 축제는 암사2동 주민자치회(회장 진중덕)의 주관으로 진행되는 주민 주도형 축제로, 지역 주민과 방문객들이 직접 참여하여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로 구성되어 있다.
축제의 흥을 돋을 전통 풍물놀이패 길놀이를 시작으로, 자치회관 프로그램 댄스스포츠와 에어로빅 팀이 공연을 선보이며 축제의 본격적인 시작을 알린다.
개막식이 진행된 후 장구 공연, 사물놀이, 선사초등학교 학생의 독창과 신암초등학교 학생들의 중창, 오카리나 연주, 팝송 공연이 이어진다. 특히 주무대에서는 ‘주민 노래경연대회’가 마련되어 노래 실력을 뽐내고 싶은 주민들의 신청으로 대회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체험마당에서는 걱정인형 만들기, 종이비행기 접기, 인절미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되며, 전시마당에서는 자치회관 프로그램 ‘어반스케치’의 참가자들이 「함께 그리는 우리 동네」 작품 전시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외에도 자장면, 해물파전, 닭꼬치 등 풍성한 먹거리가 마련되며 행운을 가져다줄 경품 추천 행사도 진행될 예정이다. 암사2동 주민자치회(회장 진중덕)는 “가족 및 이웃과 함께 어울리며 소통하는 화합의 축제가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