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천호2동 주민자치회 주최, 10. 19.(토)천호공원에서 천호2동 즈믄마을축제 진행 - 자치회관 프로그램 공연, 주민 노래자랑, 다양한 체험부스 진행
강동구(이수희 구청장) 천호2동은 오는 10월 19일 토요일 천호공원에서 ‘2024. 천호2동 즈믄마을 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즈믄마을축제’는 올해 3회를 맞이하는 천호2동 마을축제로 주민자치회(회장 석종태)의 문화예술분과(분과장 김동만) 주관으로 진행된다. 이번 축제는 지역 주민과 방문객들이 함께 어우러져 가을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들로 구성되어 있다.
천호2동은(또는 천호2동 주민자치회는) 페이스페인팅,네일체험을 비롯하여 손쉬운 공구 사용법 체험, 가을여행 메이크업, 전통생활체육 ‘케이스포츠(K-SPORTS)’ 한궁 체험과 집에서 쉬고 있는 화분을 가져오면 꽃을 심어주는 재활용 화분 식물심기 등 다양한 체험 부스를 운영하여 주민들이 축제를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였으며, 새마을부녀회 먹거리 장터도 함께 열 예정이다.
특히 주무대에서는 ‘주민 노래자랑’이 진행되는데 예선을 거쳐 선발된 7개 팀이 그동안의 갈고닦은 실력을 뽐내게 된다. 그 외에도 대표적인 천호2동 자치회관 프로그램 ‘사물놀이’, ‘벨리댄스 공연’과 지역 가수 공연, 초청 가수 오승하 축하공연 등 다양한 즐길 거리가 마련되어 있다.
또한, 천호공원에서는 다음 날인 20일(일)에도 서울시 동부공원여가센터가 주관 하는 ‘천호(千戶) 가을 소풍’ 축제가 개최된다. 가족?연인?어린이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이번 행사는 오후 1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되며 마술쇼, 서커스, 버블쇼 공연과 여러 가지 체험부스가 진행된다. 김희숙 천호2동장은 “앞으로도 지역 주민들과 소통하며 더 나은 천호2동을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