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천호1동 주민자치회의 자체 사업으로 반기별 주민 대상 인문학 강의 진행해 - 강동구 출신 박성직 서울강동농협 조합장 초청해 강동구 역사 주제로 강의
강동구(이수희 구청장) 천호1동주민센터는 천호1동 주민자치회(안진욱 회장)가 ‘강동구 역사 이야기’를 주제로 인문학 강의를 진행했다고 전했다.
천호1동 주민자치회는 자체 사업으로 반년마다 주민을 대상으로 인문학 강의를 개최하고 있다.
이번 강의는 서울강동농협 박성직 조합장을 초청해 지난 12일 천호1동주민센터 2층 회의실에서 진행되었다. 강동구 출신인 박 조합장은 강동구의 동별 지명 유래부터 관련 위인들의 업적까지 강동구의 역사를 천호1동 주민들에게 전달했다.
강의에 참석한 주민들은 “현재 살고 있는 천호동의 유래와 정체성을 역사 이야기로 재미있게 알 수 있어 유익했다”라며, “더 많은 주민이 강의를 들었으면 좋겠다”라고 긍정적인 소감을 전했다.
안진욱 주민자치회장은 “앞으로도 좋은 강의를 준비해 천호1동 주민들이 지역에 관심을 갖고 함께 할 수 있는 지역 공동체를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김영민 천호1동장은 “주민들에게 유익한 강의를 준비해 준 천호1동 주민자치회에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지역 단체의 활동을 적극 지원해 지역 주민이 함께하는 천호1동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