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페이지로 가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내용 - 주관부서, 등록일자, 제목, 본문, 첨부파일
주관부서 보육지원과 등록일자 2024-09-05
제목 전통놀이 고수를 찾아라! 아이맘 강동에서 전통놀이 체험하세요
- 오는 9일부터 운영…놀이존, 악기존, 만들기존 등 풍성한 놀거리 제공
- 궁중복식, 봇짐 등도 체험할 수 있어 특별한 경험…전통문화 이해 높여

강동구(이수희 구청장)는 오는 9일부터 추석 명절을 맞아 ‘아이맘 강동’(6개소) 실내놀이터에서 전통놀이 한마당을 운영한다고 5일 전했다.

강동구에서 자체 운영 중인 ‘아이맘 강동’은 매번 호기심을 자극하는 주제로 영유아 자녀를 둔 부모들 사이에서 입소문이 자자하다. 이번 추석 명절에도 아이들이 전통문화를 이해할 수 있도록 풍성한 놀거리를 준비했다.

아이맘 강동 추석맞이 전통놀이 한마당은 6개의 지점에서 9월 말까지 진행될 예정으로, 놀이존에서는 대형 윳놀이, 투호, 제기차기 등 우리나라 고유의 놀이를 체험할 수 있고, 악기 존에서는 장구, 북, 가야금, 소고 등 전통악기를 직접 연주해 볼 수 있다. 또한, 만들기존에서는 한지 보름달, 전통 문양, 전통 친환경 가방(에코백) 등을 만들 수 있도록 준비되어 있다.

이외에도 가채나 익선관을 쓰고는 궁중복식 체험, 학자 유건 체험, 봇짐 체험 등에서 아이들은 예스러움이 묻어나는 전통의상을 입을 수 있다. 현장에서는 아이들의 이해를 높이기 위해 운영 요원이 상주해 놀이 방식을 알려주고 즉석카메라로 현장 사진도 담을 예정이다.

임성혁 보육지원과장은 “풍성한 한가위를 맞아 잊혀가는 전통문화를 되살리고 가족 간의 유대감을 쌓을 수 있는 전통문화를 체험하여 뜻깊은 명절이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 지역사회와 연결고리가 되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전통놀이 한마당의 체험 대상은 7세 이하 영유아 가정이다. 아이맘 강동 누리집에서 사전예약이 가능하며 이용료는 아동 1명당 2천 원(보호자 무료)이다.
첨부파일 [보육지원과] 전통놀이 고수를 찾아라! 아이맘 강동에서 전통놀이 체험하세요.hwp 바로보기
제1유형:출처표시 강동구청 에서 창작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홍보과 언론팀

문의02-3425-5420

최종수정일 2023-11-17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