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민자치회 행복나눔분과, 6월 8일 만 75세 이상 어르신 대상으로 장수 사진 촬영 - 촬영 사진 액자로 제작하여 어르신에게 전달, 환히 웃으며 감사의 뜻 전해강동구(이수희 구청장) 상일2동 주
민자치회(박성복 회장)가 지난 26일 ‘장수 사진 전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좋은 모습을 미리 찍어두면 무병장수한다는 ‘장수 사진’은 영정 사진의 다른 이름이다. 지난 6월 8일 상일2동 주민센터에서 주민자치회가 자치 사업의 일환으로 영정 사진이 없는 어르신들을 위한 ‘하하 웃는 장수사진’ 촬영을 진행했다. 이날 촬영으로 총 35명의 어르신이 인생의 소중한 순간을 사진으로 남겼다.
상일2동 주민자치회는 전달식에서 촬영한 사진을 액자로 제작해 어르신들에게 전달드리며, 어르신들의 건강과 장수를 기원했다.
상일2동 주민자치회 박성복 회장은 "어르신들이 이번 사진 촬영으로 지금의 모습을 기억하고, 오늘 받은 액자 사진을 잘 보관해 나중에 잘 활용하셨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변서영 상일2동장은 “주민자치회 행복나눔분과에서 실시한 장수 사진 촬영이 어르신들에게 좋은 추억으로 남길 바라며, 자치사업을 진행해 준 주민자치회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하하 웃는 장수사진‘ 자치사업은 상일2동 주민자치회 행복나눔분과에서 추진하며, 올 9월에도 상일2동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2차 장수 사진 촬영을 할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