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이수희 구청장)는 오는 1일부터 ‘내 삶을 디자인하다’라는 주제로 제30기 강동평생교육대학 교육과정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제30기 강동평생교육대학은 총 5회차에 걸친 ‘강동 명사초청 특강’으로 구성했다. 특강은 강동구민 50명을 대상으로 11월 1일부터 29일까지 매주 수요일 오전 10시, 강동구평생학습관 3층 대강의실에서 진행되며, 각 분야별 명사들을 초청하여 다양한 시각과 경험을 공유하는 시간으로 마련했다.
특강은 ▲최영재 전 국가대테러훈련센터 교관 팀장의 ‘안전하게 나를 지키는 습관과 마인드 바꾸기’ ▲서은국 연세대학교 교수의 ‘인간의 행복은 어디에서 오는가’ ▲이미도 외화 번역가의 ‘영화를 통해 배우는 창조적 상상력의 비법’ ▲조미경 이미지컨설턴트의 ‘맞춤(퍼스널) 이미지 전략’ ▲유인경 전 언론인의 ‘매력적인 사람들의 소통과 공감력 키우기’ 5개 주제로 나누어 진행될 예정이다.
김희 교육지원과장은 “강동평생교육대학은 역사, 문화, 예술부터 생태, 건강 등 매번 새롭고 알찬 강좌들을 구성해 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어오고 있다”라며, “이번에도 알차게 준비한 특강들을 통해 구민들이 다양한 분야를 접해볼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강동구평생학습관 누리집(lll.gangdong.go.kr) 또는 강동구청 교육지원과(☎02-3425-5222)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