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 검색

종합민원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참여소통

함께하는 강동입니다.

행정정보

투명하고 깨끗한 강동!

강동소개

강동을 소개합니다.

분야별정보

분야별 안내

이용안내

이용안내

보도자료 상세내용 표 입니다.
주관부서 교통행정과 등록일자 2023-06-29
제목 '어린이 교통안전 놀면서 배운다' 강동구 현대백화점과 손잡고 뮤지컬 '신호등 친구들' 개최

강동구(이수희 구청장)는 현대백화점 천호점과 손잡고 어린이들이 즐겁게 교통법규를 배울 수 있는 교통안전 뮤지컬 ‘신호등 친구들’을 개최할 계획이라고 29일 밝혔다.

최근 안타까운 어린이 교통사고 사망 소식이 끊이지 않고 있어 구에서 민간기업과 함께 어린이들의 안전 의식을 제고하고자 마련한 교통안전교육으로 이를 통해 어린이들이 교통질서를 배우고 사고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오는 7월 17일 11시 현대백화점 천호점 13층 문화홀에서 열리는 이 교통안전 뮤지컬은 ▲횡단보도 건너기 ▲안전한 도로보행 ▲교통안전표지판 ▲교통질서 등 아이들이 재미있게 교통안전 수칙을 배우고 교통안전의 중요성을 인식할 수 있도록 내용을 구성했다.

딱딱한 주제인 교통안전교육을 즐겁게 배울 수 있도록 노래와 율동, 화려한 무대와 조명으로 어린이 관객들의 흥미와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는 소통·참여형 뮤지컬 ‘신호등 친구들’은 50분간 공연하며 관람연령은 24개월 이상 어린이라면 보호자 동행하에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관람 신청은 강동구 홈페이지에서 7월 3일 오전 9시부터 7월 7일 오후 6시까지 선착순 270명(최대 100팀)까지 접수를 받는다.

윤희은 교통행정과장은 “민?관 협력의 좋은 사례가 될 수 있는 이번 기회를 통해 교통안전에 취약한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교육을 운영할 것”이라며 “현대백화점 천호점 이외에도 관내 기업체들의 참여를 이끌어내 교통안전 문화가 조기 정착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바로보기 [교통행정과] 어린이 교통안전 놀면서 배운다 강동구 현대백화점과 손잡고 뮤지컬 신호등 친구들 개최 (6.29.).hwp
제1유형:출처표시 강동구청 에서 창작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담당부서 : 홍보과 언론팀

문의 : 02-3425-5420

수정일 : 2023-11-17

top